서울독립영화제 2013 대상에 ‘수련’

입력 2013.12.09 (19:2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김이창 감독의 '수련'이 지난 6일 폐막한 서울독립영화제 2013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영화제 사무국이 9일 밝혔다.

심사위원단은 "헐벗은 삶에 대한 순수한 영화라는 표현이 걸맞은 작품"이라며 "한 남자가 마치 고행자나 되는 것처럼 역기를 들고 '수련'하는 첫 장면부터 이미 영화의 힘이 느껴졌다"고 설명했다.

'수련'은 직장도 없고 집도 없이, 버려진 체육관에서 홀로 수련하며 하루하루를 보내는 가난한 무술 사범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다.

신이수·최아름 감독이 공동 연출한 '이름들'은 최우수작품상을, 구자환 감독의 '레드 툼'은 우수작품상을 받았다.

심사위원상은 박문칠 감독의 '마이 플레이스'와 곽민승 감독의 '밝은 미래'에 돌아갔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울독립영화제 2013 대상에 ‘수련’
    • 입력 2013-12-09 19:20:46
    연합뉴스
김이창 감독의 '수련'이 지난 6일 폐막한 서울독립영화제 2013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영화제 사무국이 9일 밝혔다. 심사위원단은 "헐벗은 삶에 대한 순수한 영화라는 표현이 걸맞은 작품"이라며 "한 남자가 마치 고행자나 되는 것처럼 역기를 들고 '수련'하는 첫 장면부터 이미 영화의 힘이 느껴졌다"고 설명했다. '수련'은 직장도 없고 집도 없이, 버려진 체육관에서 홀로 수련하며 하루하루를 보내는 가난한 무술 사범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다. 신이수·최아름 감독이 공동 연출한 '이름들'은 최우수작품상을, 구자환 감독의 '레드 툼'은 우수작품상을 받았다. 심사위원상은 박문칠 감독의 '마이 플레이스'와 곽민승 감독의 '밝은 미래'에 돌아갔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