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스페인 축구클럽 불법보조금 조사 착수

입력 2013.12.19 (06: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럽연합은 스페인 프로 축구클럽들이 국가로부터 불법적인 보조금을 받은 혐의에 대해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재정난에 처한 스페인 축구클럽들이 수십억 유로 상당의 보조금과 특혜를 받은 혐의에 대해 조사중이며, 불법이 확인되면 스페인 정부에 대해 보조금 환수를 명령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유럽연합의 조사를 받고 있는 스페인 축구클럽은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 발렌시아 등 모두 7개 팀입니다.

이에 대해 스페인 외무장관은 축구클럽은 스페인 국가브랜드의 핵심 자산이라며 스페인 정부는 축구클럽을 변호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EU, 스페인 축구클럽 불법보조금 조사 착수
    • 입력 2013-12-19 06:01:33
    해외축구
유럽연합은 스페인 프로 축구클럽들이 국가로부터 불법적인 보조금을 받은 혐의에 대해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재정난에 처한 스페인 축구클럽들이 수십억 유로 상당의 보조금과 특혜를 받은 혐의에 대해 조사중이며, 불법이 확인되면 스페인 정부에 대해 보조금 환수를 명령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유럽연합의 조사를 받고 있는 스페인 축구클럽은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 발렌시아 등 모두 7개 팀입니다. 이에 대해 스페인 외무장관은 축구클럽은 스페인 국가브랜드의 핵심 자산이라며 스페인 정부는 축구클럽을 변호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