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조직 개편 ‘스카우트·육성 통합관리’

입력 2013.12.19 (10:1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야구 SK 와이번스는 최근 구단의 새로운 화두로 삼아 온 '육성'을 더 심화하는 방향으로 19일 조직 개편을 시행했다.

민경삼 단장 산하에 스카우트팀을 신설, 김용희 육성총괄이 스카우트팀과 육성팀을 관장하도록 했다.

김용희 육성총괄의 풍부한 현장 경험을 선수 육성 시스템에 접목시켜 신인 스카우트와 육성을 통합 관리해 선수단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는 의도다.

SK는 김 총괄에게 스카우트팀장을 겸임시키면서 김상만, 조영민, 김용섭씨를 스카우트로 채용했다.

육성팀은 선수를 키워낼 터전인 연습구장 '드림파크'의 신축 업무를 맡는다. 류선규 홍보팀장이 육성팀장을 겸임한다.

아울러 SK는 최근 문학경기장의 위탁 운영사업자로 선정됨에 따라 마케팅그룹을 사업본부로 변경하고 문학사업팀을 신설했다.

장순일 마케팅그룹장이 사업본부장을 맡는다.

김찬무 마케팅팀장이 문학사업팀장을 겸한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SK 조직 개편 ‘스카우트·육성 통합관리’
    • 입력 2013-12-19 10:19:43
    연합뉴스
프로야구 SK 와이번스는 최근 구단의 새로운 화두로 삼아 온 '육성'을 더 심화하는 방향으로 19일 조직 개편을 시행했다. 민경삼 단장 산하에 스카우트팀을 신설, 김용희 육성총괄이 스카우트팀과 육성팀을 관장하도록 했다. 김용희 육성총괄의 풍부한 현장 경험을 선수 육성 시스템에 접목시켜 신인 스카우트와 육성을 통합 관리해 선수단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는 의도다. SK는 김 총괄에게 스카우트팀장을 겸임시키면서 김상만, 조영민, 김용섭씨를 스카우트로 채용했다. 육성팀은 선수를 키워낼 터전인 연습구장 '드림파크'의 신축 업무를 맡는다. 류선규 홍보팀장이 육성팀장을 겸임한다. 아울러 SK는 최근 문학경기장의 위탁 운영사업자로 선정됨에 따라 마케팅그룹을 사업본부로 변경하고 문학사업팀을 신설했다. 장순일 마케팅그룹장이 사업본부장을 맡는다. 김찬무 마케팅팀장이 문학사업팀장을 겸한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