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병헌 “새 정치 부응할 것”…3대 과제·비전 제시

입력 2014.01.06 (10:5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는 새로운 변화와 미래로의 전진을 선도해갈 것이라며 민주주의 회복 등 3대 과제와, 경제 민주화 등 3대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전병헌 원내대표는 오늘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 뜻을 받들고, 새 정치에 부응하는 민주당이 되겠다며 민주주의와 민생 회복, 새로운 정치를 3대 과제로, 경제 민주화와 보편적 복지, 일할 권리를 3대 비전으로 삼겠다고 말했습니다.

전 원내대표는 한반도 평화와 상생 정치를 위해 남북 국회 회담과 개헌 특위, 사회적 대타협 협의체 구성 등 3대 의제를 먼저 제시했다며 정부여당의 수용을 촉구했습니다.

전 원내대표는 또, 교학사 역사 교과서 논란과 관련해선 역사 교사들의 뜻과 무관하게 교과서가 채택된 데 대해 외압의 실체와 의도를 밝혀낼 것이라며, 당내 진상조사단을 중심으로 진상조사와 강력한 근절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전병헌 “새 정치 부응할 것”…3대 과제·비전 제시
    • 입력 2014-01-06 10:51:29
    정치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는 새로운 변화와 미래로의 전진을 선도해갈 것이라며 민주주의 회복 등 3대 과제와, 경제 민주화 등 3대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전병헌 원내대표는 오늘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 뜻을 받들고, 새 정치에 부응하는 민주당이 되겠다며 민주주의와 민생 회복, 새로운 정치를 3대 과제로, 경제 민주화와 보편적 복지, 일할 권리를 3대 비전으로 삼겠다고 말했습니다. 전 원내대표는 한반도 평화와 상생 정치를 위해 남북 국회 회담과 개헌 특위, 사회적 대타협 협의체 구성 등 3대 의제를 먼저 제시했다며 정부여당의 수용을 촉구했습니다. 전 원내대표는 또, 교학사 역사 교과서 논란과 관련해선 역사 교사들의 뜻과 무관하게 교과서가 채택된 데 대해 외압의 실체와 의도를 밝혀낼 것이라며, 당내 진상조사단을 중심으로 진상조사와 강력한 근절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