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병원 올해부터 ‘진료비 후불제’ 시행

입력 2014.01.06 (11:4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하대병원은 환자들의 긴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진료비 후불제인 '인하 하이패스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예약부터 검사까지 외래 진료의 전 과정을 수납 없이 진행한 뒤 검사비 등 모든 비용을 마지막에 한 번에 계산하는 제도다.

환자들은 검사나 치료 전 신용카드를 등록해 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이후에는 신용카드 없이도 등록된 카드 정보로 모든 결제를 할 수 있다.

그동안 종합병원을 찾는 환자들은 예약 후 진료비를 먼저 수납한 뒤 외래 진료가 끝난 후 검사비를 다시 결제하는 등 진료 단계마다 수납하는 불편을 겪었다.

김영모 인하대병원장은 "인천에서는 최초로 도입된 진료비 후불제로 인해 환자들의 대기 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어들 것"이라며 "보안 시스템도 완벽히 갖추고 있어 카드 정보 유출 등의 우려도 없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인하대병원 올해부터 ‘진료비 후불제’ 시행
    • 입력 2014-01-06 11:41:02
    연합뉴스
인하대병원은 환자들의 긴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진료비 후불제인 '인하 하이패스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예약부터 검사까지 외래 진료의 전 과정을 수납 없이 진행한 뒤 검사비 등 모든 비용을 마지막에 한 번에 계산하는 제도다. 환자들은 검사나 치료 전 신용카드를 등록해 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이후에는 신용카드 없이도 등록된 카드 정보로 모든 결제를 할 수 있다. 그동안 종합병원을 찾는 환자들은 예약 후 진료비를 먼저 수납한 뒤 외래 진료가 끝난 후 검사비를 다시 결제하는 등 진료 단계마다 수납하는 불편을 겪었다. 김영모 인하대병원장은 "인천에서는 최초로 도입된 진료비 후불제로 인해 환자들의 대기 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어들 것"이라며 "보안 시스템도 완벽히 갖추고 있어 카드 정보 유출 등의 우려도 없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