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영국 고속철도 사업에 투자 제안

입력 2014.01.09 (11:3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이 영국 고속철도 사업에 투자하겠다는 뜻을 영국 측에 전달했다고, 파이낸셜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이 신문은 중국 국영 철도기업인 차이나레일웨이그룹이 지난달 영국 버밍엄 시의회에 서한을 보내, 런던과 버밍엄을 연결하는 고속철도 사업에 투자하고 싶다는 뜻을 전달했다고 전했습니다.

영국 정부 관계자는 주요 철도 건설비는 세금으로 충당할 계획이지만, 완공 후 중국 기업들도 철도 운영권 입찰이나 부대시설 건설에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중국의 투자를 환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런던-버밍엄 구간 철도 건설 사업은 총 사업비가 88조 원에 이릅니다.

파이낸셜타임스는 이번 제안이 영국 기반시설 건설사업에 대한 중국의 관심이 높아졌음을 보여준다고 분석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중국, 영국 고속철도 사업에 투자 제안
    • 입력 2014-01-09 11:30:22
    국제
중국이 영국 고속철도 사업에 투자하겠다는 뜻을 영국 측에 전달했다고, 파이낸셜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이 신문은 중국 국영 철도기업인 차이나레일웨이그룹이 지난달 영국 버밍엄 시의회에 서한을 보내, 런던과 버밍엄을 연결하는 고속철도 사업에 투자하고 싶다는 뜻을 전달했다고 전했습니다. 영국 정부 관계자는 주요 철도 건설비는 세금으로 충당할 계획이지만, 완공 후 중국 기업들도 철도 운영권 입찰이나 부대시설 건설에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중국의 투자를 환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런던-버밍엄 구간 철도 건설 사업은 총 사업비가 88조 원에 이릅니다. 파이낸셜타임스는 이번 제안이 영국 기반시설 건설사업에 대한 중국의 관심이 높아졌음을 보여준다고 분석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