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여고, 교학사 한국사 교과서 채택 철회

입력 2014.01.09 (13:4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북 청송여고는 오늘 교학사 한국사 교과서 채택을 철회했습니다.

청송여고는 오늘 학부모간담회와 학교운영위원회를 잇따라 열어 교학사 한국사 교과서 채택을 철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강종창(48·회사원) 청송여고 학교운영위원장은 이날 정오께 회의를 마친 뒤 "학교측에 한국사 교과서 선정때 학운위를 거치지 않은 절차상 하자를 지적하고 교학사 교과서를 배제할 것을 요구했다"면서 "교장이 학운위 의견을 존중해 교학사 교과서 채택을 철회할 의사를 밝혔다"고 전했습니다.

학운위는 이에 따라 오는 13일 회의를 열어 교학사 교과서를 대체할 새 교과서 선정 문제를 논의할 방침입니다.

학운위 관계자는 "남은 며칠간 지역 역사 교사 등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을 폭넓게 청취한 뒤 가장 적합한 교과서를 채택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로써 교학사 교과서를 채택한 국내 고교는 경기도 파주 한민고(3월 개교 예정) 한 곳만 남게 됐으며, 한민고는 개교 전까지 관련 입장을 정하겠다는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민고는 국방부 지원을 받는 사립 고교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청송여고, 교학사 한국사 교과서 채택 철회
    • 입력 2014-01-09 13:42:21
    사회
경북 청송여고는 오늘 교학사 한국사 교과서 채택을 철회했습니다. 청송여고는 오늘 학부모간담회와 학교운영위원회를 잇따라 열어 교학사 한국사 교과서 채택을 철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강종창(48·회사원) 청송여고 학교운영위원장은 이날 정오께 회의를 마친 뒤 "학교측에 한국사 교과서 선정때 학운위를 거치지 않은 절차상 하자를 지적하고 교학사 교과서를 배제할 것을 요구했다"면서 "교장이 학운위 의견을 존중해 교학사 교과서 채택을 철회할 의사를 밝혔다"고 전했습니다. 학운위는 이에 따라 오는 13일 회의를 열어 교학사 교과서를 대체할 새 교과서 선정 문제를 논의할 방침입니다. 학운위 관계자는 "남은 며칠간 지역 역사 교사 등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을 폭넓게 청취한 뒤 가장 적합한 교과서를 채택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로써 교학사 교과서를 채택한 국내 고교는 경기도 파주 한민고(3월 개교 예정) 한 곳만 남게 됐으며, 한민고는 개교 전까지 관련 입장을 정하겠다는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민고는 국방부 지원을 받는 사립 고교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