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영화]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캡틴 하록’

입력 2014.01.09 (14:3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정된 부존자원과 늘어나는 인구.

더 나은 가능성을 찾아 비좁은 지구를 탈출한 상당수 지구인은 지구만큼 살기 좋은 곳을 발견하지 못한 채 고향으로 귀환하려 한다.

하지만 지구는 이미 포화상태.

지구인들은 그들의 귀환을 막으려 하고, 이 과정에서 전쟁이 발발한다.

우주선 데스쉐도우를 이끈 선장 하록의 활약에 힘입어 긴 전쟁은 끝나고, 하록은 데스쉐도우와 함께 자취를 감춘다.

그로부터 오랜 시간이 흐른 후, 하록은 '아르카디호'라고 불리는 해적선을 이끌고 돌아온다.

전후 우주를 지배하게 된 가이아 위원회는 귀신처럼 자신들의 일을 방해하는 하록을 눈엣가시처럼 여겨 암살자 야마를 아르카디호에 잠입시킨다.

'은하철도 999'를 그린 마츠모토 레이지의 역작 '우주해적 캡틴 하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3D 애니메이션으로, 하록을 비롯한 캐릭터들의 모습이 실사를 방불케 할 정도로 정밀하다.

기술적인 완성도는 높지만 2시간 정도의 상영시간으로 원작의 거대한 세계관을 담기엔 역부족.

게다가 하록의 해적 행위에 대한 개연성이 떨어지는 등 이야기의 구멍도 꽤 있다.

하록보다는 야마에 이야기의 무게 중심이 쏠려 있다는 점도 원작 팬들에게는 아쉬운 대목이다.

배우 류승룡과 김보성이 각각 '하록'과 그의 부하 야타란의 목소리를 연기했으며 제작기간은 5년, 제작비는 330억원이 들었다.

1월16일 개봉.

12세이상관람가.

상영시간 115분.

아프리카의 한 정글.

가족과 함께 정글 탐험을 떠났다가 헬기 추락사고 후 홀로 살아남은 소년 제이제이.

사고의 잔해 속에서 제이제이를 발견한 고릴라는 그를 아들처럼 보살피고, 탁월한 지능을 지닌 제이제이는 정글의 왕 '타잔'으로 성장한다.

어느 날, 숲 속에 숨겨진 신비한 운석을 찾고자 사람들이 모여들고, 타잔은 정글을 지키고자 모험을 시작한다.

1914년에 출간된 소설 '유인원 타잔' 이래로 영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로 리메이크된 '타잔'의 3D 애니메이션 버전이다.

원작을 토대로 타잔의 성장 이야기를 탄탄하게 담아냈다.

1월9일 개봉.

전체관람가.

상영시간 94분.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새영화]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캡틴 하록’
    • 입력 2014-01-09 14:31:55
    연합뉴스
한정된 부존자원과 늘어나는 인구. 더 나은 가능성을 찾아 비좁은 지구를 탈출한 상당수 지구인은 지구만큼 살기 좋은 곳을 발견하지 못한 채 고향으로 귀환하려 한다. 하지만 지구는 이미 포화상태. 지구인들은 그들의 귀환을 막으려 하고, 이 과정에서 전쟁이 발발한다. 우주선 데스쉐도우를 이끈 선장 하록의 활약에 힘입어 긴 전쟁은 끝나고, 하록은 데스쉐도우와 함께 자취를 감춘다. 그로부터 오랜 시간이 흐른 후, 하록은 '아르카디호'라고 불리는 해적선을 이끌고 돌아온다. 전후 우주를 지배하게 된 가이아 위원회는 귀신처럼 자신들의 일을 방해하는 하록을 눈엣가시처럼 여겨 암살자 야마를 아르카디호에 잠입시킨다. '은하철도 999'를 그린 마츠모토 레이지의 역작 '우주해적 캡틴 하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3D 애니메이션으로, 하록을 비롯한 캐릭터들의 모습이 실사를 방불케 할 정도로 정밀하다. 기술적인 완성도는 높지만 2시간 정도의 상영시간으로 원작의 거대한 세계관을 담기엔 역부족. 게다가 하록의 해적 행위에 대한 개연성이 떨어지는 등 이야기의 구멍도 꽤 있다. 하록보다는 야마에 이야기의 무게 중심이 쏠려 있다는 점도 원작 팬들에게는 아쉬운 대목이다. 배우 류승룡과 김보성이 각각 '하록'과 그의 부하 야타란의 목소리를 연기했으며 제작기간은 5년, 제작비는 330억원이 들었다. 1월16일 개봉. 12세이상관람가. 상영시간 115분. 아프리카의 한 정글. 가족과 함께 정글 탐험을 떠났다가 헬기 추락사고 후 홀로 살아남은 소년 제이제이. 사고의 잔해 속에서 제이제이를 발견한 고릴라는 그를 아들처럼 보살피고, 탁월한 지능을 지닌 제이제이는 정글의 왕 '타잔'으로 성장한다. 어느 날, 숲 속에 숨겨진 신비한 운석을 찾고자 사람들이 모여들고, 타잔은 정글을 지키고자 모험을 시작한다. 1914년에 출간된 소설 '유인원 타잔' 이래로 영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로 리메이크된 '타잔'의 3D 애니메이션 버전이다. 원작을 토대로 타잔의 성장 이야기를 탄탄하게 담아냈다. 1월9일 개봉. 전체관람가. 상영시간 94분.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