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통합위 “광역시도별 지역위 조만간 구성”

입력 2014.01.09 (16:4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대통합위원회는 전국 17개 광역 시도마다 지역위원회를 구성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광옥 국민대통합위원회 위원장은 오늘 브리핑을 통해 올해 각 지역의 지역위원을 위촉해서 지역발전을 위한 정부의 소통 채널로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한 위원장은 지역 위원들의 역할과 관련해 지역에서 벌어지는 각종 정책 갈등과 어려움을 상시 모니터링하고 갈등 해결을 중재하면서 조기에 대응하는 체제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 위원장은 이어 앞으로 지역별로 덕망과 대표성, 실천력이 있는 분들로 지역위원을 구성하겠다며 각계각층을 대표하고 지역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분들을 모시겠다고 밝혔습니다.

지역위는 광역 시도별로 30명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하게 돼 있지만 대통합위는 우선 15명 내외로 위원을 위촉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국민대통합위 “광역시도별 지역위 조만간 구성”
    • 입력 2014-01-09 16:49:06
    정치
국민대통합위원회는 전국 17개 광역 시도마다 지역위원회를 구성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광옥 국민대통합위원회 위원장은 오늘 브리핑을 통해 올해 각 지역의 지역위원을 위촉해서 지역발전을 위한 정부의 소통 채널로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한 위원장은 지역 위원들의 역할과 관련해 지역에서 벌어지는 각종 정책 갈등과 어려움을 상시 모니터링하고 갈등 해결을 중재하면서 조기에 대응하는 체제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 위원장은 이어 앞으로 지역별로 덕망과 대표성, 실천력이 있는 분들로 지역위원을 구성하겠다며 각계각층을 대표하고 지역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분들을 모시겠다고 밝혔습니다. 지역위는 광역 시도별로 30명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하게 돼 있지만 대통합위는 우선 15명 내외로 위원을 위촉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