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두, 공무원 외부강의 사전신고 의무화 추진

입력 2014.01.10 (17: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민주당 민병두 의원은 공무원의 외부 강의 사전 신고를 의무화하는 내용의 관련 법률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습니다.

개정안은 공무원이 대가를 받고 외부에서 강연이나 발표 등을 할 때는 소속 기관의 장에게 해당 내용을 신고하도록 했습니다.

또 외부 강의 등의 대가는 해당 강의를 요청한 주체가 통상적으로 적용하는 기준을 초과할 수 없도록 규정했습니다.

민 의원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외부 강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는데도 위반 사례가 적발되고 있다며 외부 강의의 내용과 대가를 미리 신고하도록 해 부정 부패 가능성을 방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민병두, 공무원 외부강의 사전신고 의무화 추진
    • 입력 2014-01-10 17:04:26
    정치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민주당 민병두 의원은 공무원의 외부 강의 사전 신고를 의무화하는 내용의 관련 법률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습니다. 개정안은 공무원이 대가를 받고 외부에서 강연이나 발표 등을 할 때는 소속 기관의 장에게 해당 내용을 신고하도록 했습니다. 또 외부 강의 등의 대가는 해당 강의를 요청한 주체가 통상적으로 적용하는 기준을 초과할 수 없도록 규정했습니다. 민 의원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외부 강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는데도 위반 사례가 적발되고 있다며 외부 강의의 내용과 대가를 미리 신고하도록 해 부정 부패 가능성을 방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