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일본 교과서 해설서 변경 검토에 강력 경고

입력 2014.01.13 (17:5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은 일본이 중·고교 교과서편집 지침인 '학습 지도요령 해설서'에 독도와 센카쿠, 중국명 댜오위다오를 '고유영토'로 명기하는 안을 검토하는 것에 대해 강력한 경고의 뜻을 밝혔습니다.

화춘잉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오늘 정례 브리핑에서 일본의 교과서 해설서 개정 문제 등에 대해 영토수호에 대한 중국의 강력한 의지와 결심을 얕잡아보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또 일본이 해당 수역에서 도발적 행동을 한다면 중국은 반드시 굳건하게 대응할 것이라며 모든 책임은 일본이 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화 대변인은 이와 함께 오노데라 일본 방위상이 최근 중국의 남중국해 어업조례를 비난한 것에 대해, 30년 전 반포된 '어업법'과 다르지 않다며 일본의 입장에 강한 불만을 표시한다고 덧붙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중국, 일본 교과서 해설서 변경 검토에 강력 경고
    • 입력 2014-01-13 17:57:05
    국제
중국은 일본이 중·고교 교과서편집 지침인 '학습 지도요령 해설서'에 독도와 센카쿠, 중국명 댜오위다오를 '고유영토'로 명기하는 안을 검토하는 것에 대해 강력한 경고의 뜻을 밝혔습니다. 화춘잉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오늘 정례 브리핑에서 일본의 교과서 해설서 개정 문제 등에 대해 영토수호에 대한 중국의 강력한 의지와 결심을 얕잡아보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또 일본이 해당 수역에서 도발적 행동을 한다면 중국은 반드시 굳건하게 대응할 것이라며 모든 책임은 일본이 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화 대변인은 이와 함께 오노데라 일본 방위상이 최근 중국의 남중국해 어업조례를 비난한 것에 대해, 30년 전 반포된 '어업법'과 다르지 않다며 일본의 입장에 강한 불만을 표시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