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 학교비리의혹 폭로한 교수 파면…교원단체 반발

입력 2014.01.17 (11:4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원대가 교비회계 전용 등 학교비리 의혹을 폭로한 교수들을 학교 명예를 훼손했다며 파면하자 해당 교수와 교원단체들이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수원대 학교재단 고운학원은 학교와 관련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온라인에서 익명으로 총장과 보직교수 등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지난 14일 이원영 교수협의회 공동대표 등 교수 4명을 파면 처분했습니다.

이에 대해 해당 교수들과 민주화를 위한 교수협의회, 한국사립대 교수연합회 등은 사학 문제를 제기한 교수들에 대한 이 같은 조치는 부당하다며 재단측은 징계를 취소하고, 교육부는 즉각 감사에 나서라고 요구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수원대 학교비리의혹 폭로한 교수 파면…교원단체 반발
    • 입력 2014-01-17 11:48:52
    사회
수원대가 교비회계 전용 등 학교비리 의혹을 폭로한 교수들을 학교 명예를 훼손했다며 파면하자 해당 교수와 교원단체들이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수원대 학교재단 고운학원은 학교와 관련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온라인에서 익명으로 총장과 보직교수 등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지난 14일 이원영 교수협의회 공동대표 등 교수 4명을 파면 처분했습니다. 이에 대해 해당 교수들과 민주화를 위한 교수협의회, 한국사립대 교수연합회 등은 사학 문제를 제기한 교수들에 대한 이 같은 조치는 부당하다며 재단측은 징계를 취소하고, 교육부는 즉각 감사에 나서라고 요구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