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포토샵 CC에 3D 프린팅 기능 추가

입력 2014.01.17 (13:2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자사의 대표 이미지 편집 툴인 '어도비 포토샵 CC'에 3D 프린팅 기능을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포토샵 CC의 3D 프린팅 기능은 3D 디자인 생성, 수정, 미리보기, 프린트에 이르는 전 과정을 대폭 간소화해 손쉽게 작업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자동 메쉬 복구 및 지지대 생성 기능(support structure)'으로 더 견고한 3D 프린팅이 가능해졌다고 어도비 측은 설명했다.

작업을 마친 디자인은 3D 프린터를 연결해 직접 출력하거나 온라인 3D 프린팅 서비스 업체를 이용하면 된다.

3D 프린팅 기능은 기존 포토샵 CC에 통합돼 제공되기 때문에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C)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지준영 대표는 "그동안 3D 모델링 툴로 만들어진 콘텐츠와 실제 3D 프린터의 출력물 사이에 간극이 있었다"며 "이제 포토샵 CC에서 자신이 구현하고 싶은 3D 디자인을 출력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어도비 포토샵 CC에 3D 프린팅 기능 추가
    • 입력 2014-01-17 13:20:18
    연합뉴스
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자사의 대표 이미지 편집 툴인 '어도비 포토샵 CC'에 3D 프린팅 기능을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포토샵 CC의 3D 프린팅 기능은 3D 디자인 생성, 수정, 미리보기, 프린트에 이르는 전 과정을 대폭 간소화해 손쉽게 작업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자동 메쉬 복구 및 지지대 생성 기능(support structure)'으로 더 견고한 3D 프린팅이 가능해졌다고 어도비 측은 설명했다. 작업을 마친 디자인은 3D 프린터를 연결해 직접 출력하거나 온라인 3D 프린팅 서비스 업체를 이용하면 된다. 3D 프린팅 기능은 기존 포토샵 CC에 통합돼 제공되기 때문에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C)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지준영 대표는 "그동안 3D 모델링 툴로 만들어진 콘텐츠와 실제 3D 프린터의 출력물 사이에 간극이 있었다"며 "이제 포토샵 CC에서 자신이 구현하고 싶은 3D 디자인을 출력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