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맑고 미세먼지 물러나…“야외활동 하기 좋아요”

입력 2014.01.18 (07:2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말인 18일 오전 현재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제주도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

일부 내륙에는 안개나 연무가 낀 곳이 많아 차량 운행에 주의해야 한다. 이 안개와 연무는 북서풍이 점차 강하게 불면서 오전에는 대부분 지역에서 사라질 것으로 보인다.

이날 오전 6시 현재 서울의 기온은 -3.9도로 어제 같은 시각보다 1.1도가량 낮다.

그 밖의 지역은 인천이 -2.1도, 수원 -1.7도, 철원 -10.4도, 강릉 -0.3도, 대전 -1.2도, 대구 0.6도, 광주 -0.2도, 부산 0.8도, 제주 7도 등의 기온을 나타내고 있다.

낮 최고기온은 0∼7도가 될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다만 충남서해안과 전라남북도, 제주도는 오전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전라남북도 서해안과 제주도는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내일까지 예상 적설량은 울릉도·독도가 5∼20㎝, 서해5도는 1∼3㎝가 되겠다.

같은 기간 예상 강수량은 울릉도·독도가 5∼20㎝, 서해5도는 5㎜ 미만이다.

최근 며칠간 기승을 부린 미세먼지(PM 10)는 오늘 아침까지 다소 높게 나타났다가 오전부터 북서풍 계열의 깨끗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낮아져 '보통'(일평균 31∼80㎍/㎥) 수준의 농도를 보일 것으로 예측됐다.

현재 강원도 영동과 전라남도, 경상남북도 일부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각종 화재 예방에 주의해야 한다. 건조특보는 20일 전국에 눈이나 비가 오면서 해제될 전망이다.

오늘 낮부터 서해안과 그 밖의 지역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늘 오후에는 동해 먼바다, 밤에는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면서 체감 온도가 낮아 다소 춥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전국 맑고 미세먼지 물러나…“야외활동 하기 좋아요”
    • 입력 2014-01-18 07:25:09
    연합뉴스
주말인 18일 오전 현재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제주도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 일부 내륙에는 안개나 연무가 낀 곳이 많아 차량 운행에 주의해야 한다. 이 안개와 연무는 북서풍이 점차 강하게 불면서 오전에는 대부분 지역에서 사라질 것으로 보인다. 이날 오전 6시 현재 서울의 기온은 -3.9도로 어제 같은 시각보다 1.1도가량 낮다. 그 밖의 지역은 인천이 -2.1도, 수원 -1.7도, 철원 -10.4도, 강릉 -0.3도, 대전 -1.2도, 대구 0.6도, 광주 -0.2도, 부산 0.8도, 제주 7도 등의 기온을 나타내고 있다. 낮 최고기온은 0∼7도가 될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다만 충남서해안과 전라남북도, 제주도는 오전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전라남북도 서해안과 제주도는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내일까지 예상 적설량은 울릉도·독도가 5∼20㎝, 서해5도는 1∼3㎝가 되겠다. 같은 기간 예상 강수량은 울릉도·독도가 5∼20㎝, 서해5도는 5㎜ 미만이다. 최근 며칠간 기승을 부린 미세먼지(PM 10)는 오늘 아침까지 다소 높게 나타났다가 오전부터 북서풍 계열의 깨끗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낮아져 '보통'(일평균 31∼80㎍/㎥) 수준의 농도를 보일 것으로 예측됐다. 현재 강원도 영동과 전라남도, 경상남북도 일부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각종 화재 예방에 주의해야 한다. 건조특보는 20일 전국에 눈이나 비가 오면서 해제될 전망이다. 오늘 낮부터 서해안과 그 밖의 지역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늘 오후에는 동해 먼바다, 밤에는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면서 체감 온도가 낮아 다소 춥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