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꼼짝 마’ 특급호텔 퓨어룸 눈길

입력 2014.01.18 (10:5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올들어 서울에 첫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되면서 미세먼지가 건강에 미치는 악영향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다.

이런 가운데 특급호텔들이 미세먼지를 원천 차단하는 청정객실 '퓨어룸'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객실 유형별로 2개씩의 퓨어룸을 마련해 알레르기에 취약한 고객을 맞는다.

공기중에 서식하는 박테리아와 각종 염증을 유발하는 바이러스를 98%까지 잡아주는 공기 정화기를 설치했고, 카펫, 가구 외부 등에 보호벽을 설치, 바이러스와 곰팡이 포자가 표면에 달라붙지 못하게 처리했다.

일반 객실 가격에 3만원을 더 내거나 '레몬 디톡스' 혜택이 포함된 패키지를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콘래드 서울의 퓨어룸은 알레르기 유발 물질에 민감한 여행객을 위해 한층 깨끗한 공기와 침구를 제공한다.

프리미엄 킹, 프리미엄 퀸 트윈, 프리미엄 킹 스위트, 이그제큐티브 킹, 이그제큐티브 퀸 트윈, 이그제큐티브 킹 스위트 등의 다양한 유형의 객실에 퓨어룸 시설이 돼 있다.

퓨어룸에는 위생적인 공조기, 공기에서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여과하는 공기정화기가 사용된다.

또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항원을 줄이고 곰팡이, 포자 및 집먼지진드기가 서식할 수 없도록 처리된 카펫, 침대 매트리스 및 커버 등이 갖춰졌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지난해 3월부터 퓨어룸을 가동하고 있다.

미세먼지나 공기 중 오염물질에 민감한 천식, 알레르기 환자에게 이상적이다.

최첨단 실내공기 청정과정을 통해 패브릭은 물론 객실 벽면에 이르기까지 모든 접촉 표면을 완벽한 살균 상태로 유지한다.

모든 매트리스 및 베개에는 미세먼지나 진드기를 예방할 수 있는 항균 커버가 사용된다.

객실은 6개월마다 재인증을 통해 철저하게 관리되며 퓨어 룸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외부 공기보다 10배 쾌적한 공기를 마실 수 있다고 호텔 측은 강조했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은 40층의 모든 객실을 알레르기 친화 객실인 '퓨어룸'으로 바꿨다.

퓨어룸 이용 고객은 클럽 라운지에서 아침 식사와 애프터눈 티, 이브닝 칵테일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미세먼지 꼼짝 마’ 특급호텔 퓨어룸 눈길
    • 입력 2014-01-18 10:55:21
    연합뉴스
올들어 서울에 첫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되면서 미세먼지가 건강에 미치는 악영향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다. 이런 가운데 특급호텔들이 미세먼지를 원천 차단하는 청정객실 '퓨어룸'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객실 유형별로 2개씩의 퓨어룸을 마련해 알레르기에 취약한 고객을 맞는다. 공기중에 서식하는 박테리아와 각종 염증을 유발하는 바이러스를 98%까지 잡아주는 공기 정화기를 설치했고, 카펫, 가구 외부 등에 보호벽을 설치, 바이러스와 곰팡이 포자가 표면에 달라붙지 못하게 처리했다. 일반 객실 가격에 3만원을 더 내거나 '레몬 디톡스' 혜택이 포함된 패키지를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콘래드 서울의 퓨어룸은 알레르기 유발 물질에 민감한 여행객을 위해 한층 깨끗한 공기와 침구를 제공한다. 프리미엄 킹, 프리미엄 퀸 트윈, 프리미엄 킹 스위트, 이그제큐티브 킹, 이그제큐티브 퀸 트윈, 이그제큐티브 킹 스위트 등의 다양한 유형의 객실에 퓨어룸 시설이 돼 있다. 퓨어룸에는 위생적인 공조기, 공기에서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여과하는 공기정화기가 사용된다. 또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항원을 줄이고 곰팡이, 포자 및 집먼지진드기가 서식할 수 없도록 처리된 카펫, 침대 매트리스 및 커버 등이 갖춰졌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지난해 3월부터 퓨어룸을 가동하고 있다. 미세먼지나 공기 중 오염물질에 민감한 천식, 알레르기 환자에게 이상적이다. 최첨단 실내공기 청정과정을 통해 패브릭은 물론 객실 벽면에 이르기까지 모든 접촉 표면을 완벽한 살균 상태로 유지한다. 모든 매트리스 및 베개에는 미세먼지나 진드기를 예방할 수 있는 항균 커버가 사용된다. 객실은 6개월마다 재인증을 통해 철저하게 관리되며 퓨어 룸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외부 공기보다 10배 쾌적한 공기를 마실 수 있다고 호텔 측은 강조했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은 40층의 모든 객실을 알레르기 친화 객실인 '퓨어룸'으로 바꿨다. 퓨어룸 이용 고객은 클럽 라운지에서 아침 식사와 애프터눈 티, 이브닝 칵테일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