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공화당 전략통, 아동 음란물 혐의로 적발된 뒤 자살

입력 2014.01.26 (07:1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동 음란물 단속에 적발된 미국 연방상원의원의 측근이 숨진 채 발견됐다고, 워싱턴포스트와 CNN이 현지시간으로 25일 보도했습니다.

메릴랜드주 캐럴카운티 경찰은 지난달까지 공화당 라마르 알렉산더 테네시주 상원의원의 수석보좌관으로 일한 라이언 로스칸이 메릴랜드주에 있는 부모의 집에서 목을 매 숨져 있는 것을 친지가 발견해 신고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로스칸이 자괴감에 빠져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정확한 사인 규명을 위해 부검을 의뢰했습니다.

로스칸은 지난달 아동음란물 소지와 배포 혐의로 체포됐으며, 가석방으로 풀려난 상태에서 검찰과 형량 조정을 논의해왔다고 테네시주의 유력지 테네시안은 전했습니다.

음란물 단속 적발 직후 로스칸을 해고했던 알렉산더 상원의원은 이번 사건에 대해 성명을 내고 "처음부터 끝까지 슬프고 비극적인 이야기"라며, 깊은 유감을 표시했습니다.

루이지애나주 툴레인대에서 역사와 정치학을 전공한 로크칸은 2000년 대학 졸업 직후 월리 허거 연방 하원의원 보좌관으로 정치권에 발을 디뎠으며, 미국 의회 전문지가 선정한 '정치권을 흔드는 50인'에 오르는 등, 공화당 내 최고의 전략가로 꼽혀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미국 공화당 전략통, 아동 음란물 혐의로 적발된 뒤 자살
    • 입력 2014-01-26 07:18:21
    국제
아동 음란물 단속에 적발된 미국 연방상원의원의 측근이 숨진 채 발견됐다고, 워싱턴포스트와 CNN이 현지시간으로 25일 보도했습니다. 메릴랜드주 캐럴카운티 경찰은 지난달까지 공화당 라마르 알렉산더 테네시주 상원의원의 수석보좌관으로 일한 라이언 로스칸이 메릴랜드주에 있는 부모의 집에서 목을 매 숨져 있는 것을 친지가 발견해 신고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로스칸이 자괴감에 빠져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정확한 사인 규명을 위해 부검을 의뢰했습니다. 로스칸은 지난달 아동음란물 소지와 배포 혐의로 체포됐으며, 가석방으로 풀려난 상태에서 검찰과 형량 조정을 논의해왔다고 테네시주의 유력지 테네시안은 전했습니다. 음란물 단속 적발 직후 로스칸을 해고했던 알렉산더 상원의원은 이번 사건에 대해 성명을 내고 "처음부터 끝까지 슬프고 비극적인 이야기"라며, 깊은 유감을 표시했습니다. 루이지애나주 툴레인대에서 역사와 정치학을 전공한 로크칸은 2000년 대학 졸업 직후 월리 허거 연방 하원의원 보좌관으로 정치권에 발을 디뎠으며, 미국 의회 전문지가 선정한 '정치권을 흔드는 50인'에 오르는 등, 공화당 내 최고의 전략가로 꼽혀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