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총장추천제’ 지역 차별은 어불성설”

입력 2014.01.26 (17:1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그룹이 올해부터 신입사원 선발에 적용하는 '대학총장 추천제'를 둘러싼 논란에 대해 적극 해명하고 나섰습니다.

삼성 관계자는 오늘 추천 인원이 특정 지역과 대학에 편중됐다는 지적과 관련해, 이는 휴대전화와 반도체, 기계공학 등 삼성이 필요로 하는 이공계 인력 졸업자 수가 다르기 때문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특히 외국에서도 인재를 채용하는 데 특정 지역이라고 해서 차별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대학별 추천 인원은 최근 몇 년간의 대학별 입사자 수와 대학 규모 등을 고려해 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은 지난주 전국 2백여 개 대학에 총장 추천 인원수를 통보했고, 이 수치가 외부로 알려지면서 논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대학 총장 추천을 받으면 삼성 신입사원 선발 과정에서 서류전형 없이 삼성직무적성검사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삼성 “‘총장추천제’ 지역 차별은 어불성설”
    • 입력 2014-01-26 17:16:19
    경제
삼성그룹이 올해부터 신입사원 선발에 적용하는 '대학총장 추천제'를 둘러싼 논란에 대해 적극 해명하고 나섰습니다. 삼성 관계자는 오늘 추천 인원이 특정 지역과 대학에 편중됐다는 지적과 관련해, 이는 휴대전화와 반도체, 기계공학 등 삼성이 필요로 하는 이공계 인력 졸업자 수가 다르기 때문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특히 외국에서도 인재를 채용하는 데 특정 지역이라고 해서 차별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대학별 추천 인원은 최근 몇 년간의 대학별 입사자 수와 대학 규모 등을 고려해 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은 지난주 전국 2백여 개 대학에 총장 추천 인원수를 통보했고, 이 수치가 외부로 알려지면서 논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대학 총장 추천을 받으면 삼성 신입사원 선발 과정에서 서류전형 없이 삼성직무적성검사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