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 인물 관계망 보여주는 시스템 구축

입력 2014.01.26 (18:5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역사속 인물들이 당대에 주고 받았던 편지 수만 건을 토대로 인물 관계망을 보여주는 시스템이 구축됩니다.

한국고전번역원은 한국문집 총간 인물정보 서비스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안에 구축이 마무리되는 한국문집 총간 데이터베이스에는 6만 건에 이르는 편지가 포함돼 편지를 주고받은 인물들 사이의 관계를 정리해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인물 사이의 학연, 지연, 혈연, 당파 등 입체적인 관계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전번역원은 인물 관계망이 구축되면 역사적 인물을 정확하고 입체적으로 조명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역사적 인물 관계망 보여주는 시스템 구축
    • 입력 2014-01-26 18:53:31
    문화
역사속 인물들이 당대에 주고 받았던 편지 수만 건을 토대로 인물 관계망을 보여주는 시스템이 구축됩니다. 한국고전번역원은 한국문집 총간 인물정보 서비스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안에 구축이 마무리되는 한국문집 총간 데이터베이스에는 6만 건에 이르는 편지가 포함돼 편지를 주고받은 인물들 사이의 관계를 정리해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인물 사이의 학연, 지연, 혈연, 당파 등 입체적인 관계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전번역원은 인물 관계망이 구축되면 역사적 인물을 정확하고 입체적으로 조명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