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연간 광고비 2조 7천억여 원…전체 기업의 14%”

입력 2014.01.27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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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1년 동안 영업활동을 하면서 쓴 광고비가 2조 8천억 원에 육박해 국내 전체 법인이 쓴 비용의 14%를 넘는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재벌닷컴이 법인세 신고기업들의 감사보고서에 나와 있는 광고선전비 내역을 조사한 결과 삼성전자는 지난 2012년 2조 7천727억 원을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같은 해 법인세 신고기업 48만 2천 5백여 사가 한해 지출한 비용 19조 2천 360여억 원의 14.4%에 이르는 금액입니다.

또 2012년 삼성전자의 광고비는 1년 전보다 두 배 가까이 늘었지만 지난해 3분기까지는 6천9백억 원을 사용, 다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전자의 뒤를 이어 LG전자가 5천 9백억여 원, 현대자동차가 3천7백억 원으로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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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성전자 연간 광고비 2조 7천억여 원…전체 기업의 14%”
    • 입력 2014-01-27 09:19:12
    경제
삼성전자가 1년 동안 영업활동을 하면서 쓴 광고비가 2조 8천억 원에 육박해 국내 전체 법인이 쓴 비용의 14%를 넘는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재벌닷컴이 법인세 신고기업들의 감사보고서에 나와 있는 광고선전비 내역을 조사한 결과 삼성전자는 지난 2012년 2조 7천727억 원을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같은 해 법인세 신고기업 48만 2천 5백여 사가 한해 지출한 비용 19조 2천 360여억 원의 14.4%에 이르는 금액입니다. 또 2012년 삼성전자의 광고비는 1년 전보다 두 배 가까이 늘었지만 지난해 3분기까지는 6천9백억 원을 사용, 다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전자의 뒤를 이어 LG전자가 5천 9백억여 원, 현대자동차가 3천7백억 원으로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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