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1년 동안 영업활동을 하면서 쓴 광고비가 2조 8천억 원에 육박해 국내 전체 법인이 쓴 비용의 14%를 넘는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재벌닷컴이 법인세 신고기업들의 감사보고서에 나와 있는 광고선전비 내역을 조사한 결과 삼성전자는 지난 2012년 2조 7천727억 원을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같은 해 법인세 신고기업 48만 2천 5백여 사가 한해 지출한 비용 19조 2천 360여억 원의 14.4%에 이르는 금액입니다.
또 2012년 삼성전자의 광고비는 1년 전보다 두 배 가까이 늘었지만 지난해 3분기까지는 6천9백억 원을 사용, 다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전자의 뒤를 이어 LG전자가 5천 9백억여 원, 현대자동차가 3천7백억 원으로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습니다.
재벌닷컴이 법인세 신고기업들의 감사보고서에 나와 있는 광고선전비 내역을 조사한 결과 삼성전자는 지난 2012년 2조 7천727억 원을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같은 해 법인세 신고기업 48만 2천 5백여 사가 한해 지출한 비용 19조 2천 360여억 원의 14.4%에 이르는 금액입니다.
또 2012년 삼성전자의 광고비는 1년 전보다 두 배 가까이 늘었지만 지난해 3분기까지는 6천9백억 원을 사용, 다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전자의 뒤를 이어 LG전자가 5천 9백억여 원, 현대자동차가 3천7백억 원으로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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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 연간 광고비 2조 7천억여 원…전체 기업의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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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01-27 09:19:12
삼성전자가 1년 동안 영업활동을 하면서 쓴 광고비가 2조 8천억 원에 육박해 국내 전체 법인이 쓴 비용의 14%를 넘는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재벌닷컴이 법인세 신고기업들의 감사보고서에 나와 있는 광고선전비 내역을 조사한 결과 삼성전자는 지난 2012년 2조 7천727억 원을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같은 해 법인세 신고기업 48만 2천 5백여 사가 한해 지출한 비용 19조 2천 360여억 원의 14.4%에 이르는 금액입니다.
또 2012년 삼성전자의 광고비는 1년 전보다 두 배 가까이 늘었지만 지난해 3분기까지는 6천9백억 원을 사용, 다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전자의 뒤를 이어 LG전자가 5천 9백억여 원, 현대자동차가 3천7백억 원으로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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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윤섭 기자 bird2777@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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