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순혜 전 방심위 특별위원 측 “내일 해촉 무효소송 낼 것”

입력 2014.01.27 (22:5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막말 트윗을 전파해 논란을 일으켜 해촉된 임순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특별위원 측이 이 처분에 대한 집행정지 신청과 무효 소송을 제기할 예정입니다.

표현의 자유와 언론탄압 공동대책위원회는 오늘 보도자료를 내고 "내일 오전 임순혜 위원 해촉과 관련해 법원에 소장 등을 제출하고 법적 대응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단체는 "트위터에서 피켓 사진을 단순히 재전송 했다는 것만으로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해촉 관련 법적 규정도 없는 상태에서 해촉을 의결했다"며 "이는 '특별위원은 위원회 직무수행 외에 외부의 지시, 간섭을 받지 않는다'는 위원회의 규칙도 위반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임순혜 전 방심위 특별위원 측 “내일 해촉 무효소송 낼 것”
    • 입력 2014-01-27 22:52:27
    문화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막말 트윗을 전파해 논란을 일으켜 해촉된 임순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특별위원 측이 이 처분에 대한 집행정지 신청과 무효 소송을 제기할 예정입니다. 표현의 자유와 언론탄압 공동대책위원회는 오늘 보도자료를 내고 "내일 오전 임순혜 위원 해촉과 관련해 법원에 소장 등을 제출하고 법적 대응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단체는 "트위터에서 피켓 사진을 단순히 재전송 했다는 것만으로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해촉 관련 법적 규정도 없는 상태에서 해촉을 의결했다"며 "이는 '특별위원은 위원회 직무수행 외에 외부의 지시, 간섭을 받지 않는다'는 위원회의 규칙도 위반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