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초에 1억 6천만 원 슈퍼볼 광고 화제
입력 2014.02.03 (21:42)
수정 2014.02.03 (22:1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전세계에서 1억명이 넘게 본다는 슈퍼볼 TV 중계 그런 만큼 광고전도 치열합니다.
30초 광고에 수십억 원인데, 올해는 어떤 광고가 눈길을 끌었을까요? 워싱턴 김성진 특파원이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미국 최대 스포츠 축제가 벌어진 시각, TV 에서는 지상 최대 광고전이 펼쳐졌습니다.
초당 단가 1억 6천만 원!
30초 광고 한 편이 48억 원에 달하는 초고가 광고들...
최근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동성애 차별 논란에 휩싸인 코카콜라는 딸과 함께 남성 동성애자 가족을 등장시켰습니다.
졸음 참는 아기로 유튜브 스타가 된 예린이는 마이크로소프트 광고에 출연했습니다.
영화 트랜스포머 4도 예고편을 슈퍼볼에 공개했습니다.
기아차 K9 광고엔 영화 매트릭스 주연 배우가 출연했고, 현대차 신형 제네시스는 부성애를 소재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하지만 이 비싼 광고들의 효과는 논란거립니다.
지난해 슈퍼볼 광고 중 20%만 실제 소비를 만들어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광고가 도를 넘어설 정도로 기괴해지고 있다는 비판도 나옵니다.
TV 뿐만 아니라 인터넷 입소문도 염두에 두고 광고를 만들어야 하는 압박감 때문이라고 합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김성진입니다.
전세계에서 1억명이 넘게 본다는 슈퍼볼 TV 중계 그런 만큼 광고전도 치열합니다.
30초 광고에 수십억 원인데, 올해는 어떤 광고가 눈길을 끌었을까요? 워싱턴 김성진 특파원이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미국 최대 스포츠 축제가 벌어진 시각, TV 에서는 지상 최대 광고전이 펼쳐졌습니다.
초당 단가 1억 6천만 원!
30초 광고 한 편이 48억 원에 달하는 초고가 광고들...
최근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동성애 차별 논란에 휩싸인 코카콜라는 딸과 함께 남성 동성애자 가족을 등장시켰습니다.
졸음 참는 아기로 유튜브 스타가 된 예린이는 마이크로소프트 광고에 출연했습니다.
영화 트랜스포머 4도 예고편을 슈퍼볼에 공개했습니다.
기아차 K9 광고엔 영화 매트릭스 주연 배우가 출연했고, 현대차 신형 제네시스는 부성애를 소재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하지만 이 비싼 광고들의 효과는 논란거립니다.
지난해 슈퍼볼 광고 중 20%만 실제 소비를 만들어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광고가 도를 넘어설 정도로 기괴해지고 있다는 비판도 나옵니다.
TV 뿐만 아니라 인터넷 입소문도 염두에 두고 광고를 만들어야 하는 압박감 때문이라고 합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김성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1초에 1억 6천만 원 슈퍼볼 광고 화제
-
- 입력 2014-02-03 21:43:04
- 수정2014-02-03 22:12:57
<앵커 멘트>
전세계에서 1억명이 넘게 본다는 슈퍼볼 TV 중계 그런 만큼 광고전도 치열합니다.
30초 광고에 수십억 원인데, 올해는 어떤 광고가 눈길을 끌었을까요? 워싱턴 김성진 특파원이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미국 최대 스포츠 축제가 벌어진 시각, TV 에서는 지상 최대 광고전이 펼쳐졌습니다.
초당 단가 1억 6천만 원!
30초 광고 한 편이 48억 원에 달하는 초고가 광고들...
최근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동성애 차별 논란에 휩싸인 코카콜라는 딸과 함께 남성 동성애자 가족을 등장시켰습니다.
졸음 참는 아기로 유튜브 스타가 된 예린이는 마이크로소프트 광고에 출연했습니다.
영화 트랜스포머 4도 예고편을 슈퍼볼에 공개했습니다.
기아차 K9 광고엔 영화 매트릭스 주연 배우가 출연했고, 현대차 신형 제네시스는 부성애를 소재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하지만 이 비싼 광고들의 효과는 논란거립니다.
지난해 슈퍼볼 광고 중 20%만 실제 소비를 만들어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광고가 도를 넘어설 정도로 기괴해지고 있다는 비판도 나옵니다.
TV 뿐만 아니라 인터넷 입소문도 염두에 두고 광고를 만들어야 하는 압박감 때문이라고 합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김성진입니다.
전세계에서 1억명이 넘게 본다는 슈퍼볼 TV 중계 그런 만큼 광고전도 치열합니다.
30초 광고에 수십억 원인데, 올해는 어떤 광고가 눈길을 끌었을까요? 워싱턴 김성진 특파원이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미국 최대 스포츠 축제가 벌어진 시각, TV 에서는 지상 최대 광고전이 펼쳐졌습니다.
초당 단가 1억 6천만 원!
30초 광고 한 편이 48억 원에 달하는 초고가 광고들...
최근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동성애 차별 논란에 휩싸인 코카콜라는 딸과 함께 남성 동성애자 가족을 등장시켰습니다.
졸음 참는 아기로 유튜브 스타가 된 예린이는 마이크로소프트 광고에 출연했습니다.
영화 트랜스포머 4도 예고편을 슈퍼볼에 공개했습니다.
기아차 K9 광고엔 영화 매트릭스 주연 배우가 출연했고, 현대차 신형 제네시스는 부성애를 소재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하지만 이 비싼 광고들의 효과는 논란거립니다.
지난해 슈퍼볼 광고 중 20%만 실제 소비를 만들어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광고가 도를 넘어설 정도로 기괴해지고 있다는 비판도 나옵니다.
TV 뿐만 아니라 인터넷 입소문도 염두에 두고 광고를 만들어야 하는 압박감 때문이라고 합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김성진입니다.
-
-
김성진 기자 sjkim9kbs@gmail.com
김성진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