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 오른 올림픽 마케팅…“티 안 나게 특수 잡아라”

입력 2014.02.05 (09:42) 수정 2014.02.05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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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소치 올림픽이 다가오면서 올림픽 특수를 겨냥한 기업들의 마케팅도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공식 후원사 이외엔 올림픽을 드러내놓고 활용할 수 없다 보니, 티 안 나게 특수를 잡아야 한다는 겁니다.

이해연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요즘 가전 매장의 주인공은 텔레비전입니다.

올림픽을 앞두고 50인치 이상의 대형 TV가 대거 선보이고 있습니다.

한 달 간 매출이 벌써 230%나 증가했습니다.

<인터뷰> 서희진(가전 유통업체 지점장) : "큰 행사가 있을 경우 4배 3배 매출이 오르기 때문에 폭발적으로 늘어나기 때문에 저희 매장에서도 프로모션을 많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홈쇼핑 업계도 우리 선수가 출전하는 날 금을 경품으로 내거는 등 마케팅전이 치열합니다.

그러나 명확하게 올림픽을 내세운 곳은 없습니다.

IOC와 거액의 후원 계약을 체결한 기업 이외에는 올림픽이란 단어와 마스코트,오륜기 등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국내 기업 중엔 무선통신 한 분야만 IOC 공식 후원사에 포함돼 있습니다.

이러다 보니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찾느라 업체들은 고심중입니다.

최대한 올림픽 느낌이 나는 표현을 찾거나

스포츠 스타를 내세운 광고를 만드는 식입니다.

<인터뷰> 박승표(홈쇼핑업체 부장) : "최대한 사용 가능하고 분위기를 고조시켜 고객들을 집객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 그런 효과들이 뭐가 있을지 계속 고민해서 준비중입니다"

올림픽 개막이 성큼 다가오면서 IOC 규제를 피하면서도 소비자를 사로잡으려는 기업들의 전략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해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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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막 오른 올림픽 마케팅…“티 안 나게 특수 잡아라”
    • 입력 2014-02-05 09:43:23
    • 수정2014-02-05 11:1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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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소치 올림픽이 다가오면서 올림픽 특수를 겨냥한 기업들의 마케팅도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공식 후원사 이외엔 올림픽을 드러내놓고 활용할 수 없다 보니, 티 안 나게 특수를 잡아야 한다는 겁니다.

이해연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요즘 가전 매장의 주인공은 텔레비전입니다.

올림픽을 앞두고 50인치 이상의 대형 TV가 대거 선보이고 있습니다.

한 달 간 매출이 벌써 230%나 증가했습니다.

<인터뷰> 서희진(가전 유통업체 지점장) : "큰 행사가 있을 경우 4배 3배 매출이 오르기 때문에 폭발적으로 늘어나기 때문에 저희 매장에서도 프로모션을 많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홈쇼핑 업계도 우리 선수가 출전하는 날 금을 경품으로 내거는 등 마케팅전이 치열합니다.

그러나 명확하게 올림픽을 내세운 곳은 없습니다.

IOC와 거액의 후원 계약을 체결한 기업 이외에는 올림픽이란 단어와 마스코트,오륜기 등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국내 기업 중엔 무선통신 한 분야만 IOC 공식 후원사에 포함돼 있습니다.

이러다 보니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찾느라 업체들은 고심중입니다.

최대한 올림픽 느낌이 나는 표현을 찾거나

스포츠 스타를 내세운 광고를 만드는 식입니다.

<인터뷰> 박승표(홈쇼핑업체 부장) : "최대한 사용 가능하고 분위기를 고조시켜 고객들을 집객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 그런 효과들이 뭐가 있을지 계속 고민해서 준비중입니다"

올림픽 개막이 성큼 다가오면서 IOC 규제를 피하면서도 소비자를 사로잡으려는 기업들의 전략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해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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