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2017년 내에 호주서 자동차 생산 중단

입력 2014.02.10 (17: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 자동차회사 도요타가 오는 2017년 안에 호주에서 자동차 생산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호주 국영 ABC방송이 보도했습니다.

도요타 호주법인은 빅토리아주 알토나와 남호주주 애들레이드에서 운영 중인 자동차 생산공장을 오는 2017년까지 모두 닫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포드와 홀덴에 이어 도요타까지 호주 내 자동차 생산을 중단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전국적으로 4만5천여명의 노동자를 고용하고 있는 호주 자동차산업은 큰 타격이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도요타 호주법인 관계자는 "호주달러 강세 현상과 치열한 시장경쟁으로 호주 내 생산공장의 수익성이 크게 악화됐다"며 "어려운 결정을 내릴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호주 자동차 산업은 최근 수년간 해외 자동차 제조사들과의 경쟁에서 밀리면서 극심한 경영난을 겪어왔으며 홀덴과 포드, 도요타의 경우 사실상 정부 보조금으로 연명해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도요타, 2017년 내에 호주서 자동차 생산 중단
    • 입력 2014-02-10 17:05:19
    국제
일본 자동차회사 도요타가 오는 2017년 안에 호주에서 자동차 생산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호주 국영 ABC방송이 보도했습니다. 도요타 호주법인은 빅토리아주 알토나와 남호주주 애들레이드에서 운영 중인 자동차 생산공장을 오는 2017년까지 모두 닫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포드와 홀덴에 이어 도요타까지 호주 내 자동차 생산을 중단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전국적으로 4만5천여명의 노동자를 고용하고 있는 호주 자동차산업은 큰 타격이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도요타 호주법인 관계자는 "호주달러 강세 현상과 치열한 시장경쟁으로 호주 내 생산공장의 수익성이 크게 악화됐다"며 "어려운 결정을 내릴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호주 자동차 산업은 최근 수년간 해외 자동차 제조사들과의 경쟁에서 밀리면서 극심한 경영난을 겪어왔으며 홀덴과 포드, 도요타의 경우 사실상 정부 보조금으로 연명해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