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 “야스쿠니 참배 잘못됐다고 생각안해”

입력 2014.02.10 (17:3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의 아베 신조 총리가 자신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에 대해 잘못된 것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아베 총리는 오늘 중의원 예산위원회에서 야스쿠니 신사 참배가 국제적 문제가 되고 있다는 야당의원의 지적에 대해 야스쿠니 참배가 잘못됐다고 말하는 것 같은데 결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답변했습니다.

A급 전범이 합사된 야스쿠니 신사를 대체할 추도시설을 만드는 문제는 유가족들의 생각이 중요하다며 다시 한번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한편 아베 총리는 헌법해석 변경을 통한 집단적 자위권 행사에 대해 제한없이, 전반적으로 허용하려는 것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아베 “야스쿠니 참배 잘못됐다고 생각안해”
    • 입력 2014-02-10 17:30:58
    국제
일본의 아베 신조 총리가 자신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에 대해 잘못된 것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아베 총리는 오늘 중의원 예산위원회에서 야스쿠니 신사 참배가 국제적 문제가 되고 있다는 야당의원의 지적에 대해 야스쿠니 참배가 잘못됐다고 말하는 것 같은데 결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답변했습니다. A급 전범이 합사된 야스쿠니 신사를 대체할 추도시설을 만드는 문제는 유가족들의 생각이 중요하다며 다시 한번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한편 아베 총리는 헌법해석 변경을 통한 집단적 자위권 행사에 대해 제한없이, 전반적으로 허용하려는 것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