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욱일기 퇴출”…미국 한인단체, 영상제작

입력 2014.02.21 (04:2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의 한인 단체가 일본이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사용했던 전범기인 '욱일기' 퇴출을 위한 영상을 제작합니다.

미국의 한인 단체인 일본 전범기 퇴출 시민위원회는 뉴저지주 팰리세이즈파크에서 기자 회견을 열고, 일본의 욱일기와 관련한 사진과 동영상 등을 담은 영상을 만들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위원회는 영상에 들어갈 자료에 대한 저작권 등 법률 검토를 마친 뒤 오는 4월까지 영상 제작을 완료하고 이를 유튜브 등에 올리고, 국제단체 등에 배포할 계획입니다.

또 유엔 인권단체 등과 협력해 일본에서 나치기 사용을 금지하고 욱일기의 사용 규제를 요청하는 법률 소송도 준비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욱일기 퇴출”…미국 한인단체, 영상제작
    • 입력 2014-02-21 04:27:35
    국제
미국의 한인 단체가 일본이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사용했던 전범기인 '욱일기' 퇴출을 위한 영상을 제작합니다. 미국의 한인 단체인 일본 전범기 퇴출 시민위원회는 뉴저지주 팰리세이즈파크에서 기자 회견을 열고, 일본의 욱일기와 관련한 사진과 동영상 등을 담은 영상을 만들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위원회는 영상에 들어갈 자료에 대한 저작권 등 법률 검토를 마친 뒤 오는 4월까지 영상 제작을 완료하고 이를 유튜브 등에 올리고, 국제단체 등에 배포할 계획입니다. 또 유엔 인권단체 등과 협력해 일본에서 나치기 사용을 금지하고 욱일기의 사용 규제를 요청하는 법률 소송도 준비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