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 총장, 중아공에 3천명 추가파병 촉구

입력 2014.02.21 (11:1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병력 3천 명의 추가 파병 등 중앙 아프리카공화국 사태 해결을 위한 행동계획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 제시했습니다.

반 총장은 국제사회는 상황이 악화하는 것을 막고, 중앙아프리카공화국 국민의 긴박한 필요에 대처할 수 있도록 결연한 행동을 보여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반 총장은 단 하루만 늦어져도 많은 사람의 생사가 갈린다며, 군대 추가 배치가 조속히 이뤄져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또 재원을 확충하고 제 기능을 할 수 있는 정부를 세우도록 정치적으로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프랑스와 유럽연합은 지난 주 중앙아프리카공화국에 군대를 추가 배치하겠다고 밝혔지만, 유엔 평화유지군이 추가 배치되는데는 몇 달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반 총장, 중아공에 3천명 추가파병 촉구
    • 입력 2014-02-21 11:17:25
    국제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병력 3천 명의 추가 파병 등 중앙 아프리카공화국 사태 해결을 위한 행동계획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 제시했습니다. 반 총장은 국제사회는 상황이 악화하는 것을 막고, 중앙아프리카공화국 국민의 긴박한 필요에 대처할 수 있도록 결연한 행동을 보여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반 총장은 단 하루만 늦어져도 많은 사람의 생사가 갈린다며, 군대 추가 배치가 조속히 이뤄져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또 재원을 확충하고 제 기능을 할 수 있는 정부를 세우도록 정치적으로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프랑스와 유럽연합은 지난 주 중앙아프리카공화국에 군대를 추가 배치하겠다고 밝혔지만, 유엔 평화유지군이 추가 배치되는데는 몇 달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