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코카콜라 부진, 펩시 약진…신세대는 펩시?

입력 2014.02.21 (18: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청량음료 업계의 만년 2인자였던 펩시가 1인자인 코카콜라를 뒤로 한 채 새로운 세대의 선택을 받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는 20일(현지시간) 코카콜라그룹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2% 감소하고 매출은 2% 증가하는 데 그치는 등 부진한 성적을 냈지만, 펩시는 스낵 사업부문에서만 영업이익을 5% 끌어올렸다며 이같이 전했다.

청량음료 업계의 1인자이던 코카콜라가 부진에 빠진 것은 미국에서 콜라 판매량이 줄고 환율과 경기침체 여파로 해외시장도 불안정해졌기 때문이다.

펩시도 지난해 음료 분야 매출이 2% 떨어졌지만, 음료사업에만 집중한 코카콜라와 달리 스낵사업을 비중 있게 운영하면서 뒤처지지 않을 수 있었다.

펩시는 현재 영업이익의 절반을 식품 분야에서 거두고 있으며, 스낵사업을 부진한 음료사업과 분할하면 회사가치가 더 높아질 수 있다는 의견도 있다.

하지만 펩시는 '하나의 힘'이라는 논리와 분사에 10억 달러의 추가 비용이 든다며 분사에 반대하고 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작년 코카콜라 부진, 펩시 약진…신세대는 펩시?
    • 입력 2014-02-21 18:05:26
    연합뉴스
청량음료 업계의 만년 2인자였던 펩시가 1인자인 코카콜라를 뒤로 한 채 새로운 세대의 선택을 받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는 20일(현지시간) 코카콜라그룹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2% 감소하고 매출은 2% 증가하는 데 그치는 등 부진한 성적을 냈지만, 펩시는 스낵 사업부문에서만 영업이익을 5% 끌어올렸다며 이같이 전했다. 청량음료 업계의 1인자이던 코카콜라가 부진에 빠진 것은 미국에서 콜라 판매량이 줄고 환율과 경기침체 여파로 해외시장도 불안정해졌기 때문이다. 펩시도 지난해 음료 분야 매출이 2% 떨어졌지만, 음료사업에만 집중한 코카콜라와 달리 스낵사업을 비중 있게 운영하면서 뒤처지지 않을 수 있었다. 펩시는 현재 영업이익의 절반을 식품 분야에서 거두고 있으며, 스낵사업을 부진한 음료사업과 분할하면 회사가치가 더 높아질 수 있다는 의견도 있다. 하지만 펩시는 '하나의 힘'이라는 논리와 분사에 10억 달러의 추가 비용이 든다며 분사에 반대하고 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