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오석 “일본, 구조개혁 없이는 경제 회복 지속 어려워”

입력 2014.02.22 (11:1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오석 부총리가 일본 경제가 구조 개혁 없이 엔화 약세에 의존한다면 회복세를 지속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호주 시드니에서 열리고 있는 주요 20개국, G20 재무장관·중앙은행 총재 회의에 참석중인 현 부총리는 강력한 엔저 정책이 일본을 장기 침체에서 조금 끌어올릴 순 있겠지만, 구조 개혁이 수행되지 않는 한 회복이 지속적일 수 있을지 우려스럽다고 말했습니다.

현 부총리는 이 때문에 일본이 공격적으로 시장을 개방하고, 구조 개혁에 눈을 돌려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일본의 통화 약세 추세가 앞으로도 계속된다면 아시아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현오석 “일본, 구조개혁 없이는 경제 회복 지속 어려워”
    • 입력 2014-02-22 11:19:32
    경제
현오석 부총리가 일본 경제가 구조 개혁 없이 엔화 약세에 의존한다면 회복세를 지속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호주 시드니에서 열리고 있는 주요 20개국, G20 재무장관·중앙은행 총재 회의에 참석중인 현 부총리는 강력한 엔저 정책이 일본을 장기 침체에서 조금 끌어올릴 순 있겠지만, 구조 개혁이 수행되지 않는 한 회복이 지속적일 수 있을지 우려스럽다고 말했습니다. 현 부총리는 이 때문에 일본이 공격적으로 시장을 개방하고, 구조 개혁에 눈을 돌려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일본의 통화 약세 추세가 앞으로도 계속된다면 아시아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