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시장에서 '2040세대'는 폴크스바겐을, '5070세대'는 BMW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의 '브랜드·연령별 구매 통계'에 따르면 작년 국내에서 판매된 수입차(신규 등록대수 기준) 15만6천497대 가운데 개인이 구매한 차량은 9만3천933대(60%)였다.
연령대별 개인 구매량을 보면 30대가 3만5천676대로 전체의 40.0%를 차지해 가장 많았고 40대가 27.8%(2만6천144대), 50대가 17.1%(1만6천137대)로 뒤를 이었다. 다음으로 20대 8.2%(7천790대), 60대 6.8%(6천420대), 70대 이상 1.8% 순이었다.
브랜드별 판매량에서는 세대별로 선호 브랜드가 나뉘었다.
20∼40대에서는 폴크스바겐이 최다 판매 브랜드로 꼽혔다. 50∼70대는 BMW를 가장 많이 선택했다.
폴크스바겐은 20대에서 2천232대(28.7%), 30대에서 8천993대(25.2%), 40대에서 5천136대(19.6%)로 최다 판매 브랜드를 기록됐다.
20~40대 모두 BMW가 폴크스바겐에 이어 2위에 올랐다. 3위는 연령대별로 갈려 20대는 미니(939대), 30대는 아우디(3천778대), 40대는 메르세데스-벤츠(3천7대)로 나타났다.
50대에서는 BMW(3천51대)에 이어 폴크스바겐(2천935대)과 메르세데스-벤츠(2천484대) 순으로 판매량이 많았다. 60대는 BMW(1천238대), 메르세데스-벤츠(1천145대), 폴크스바겐(1천145대) 순이었다.
수입차 업계에서는 폴크스바겐이 준중형 골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구안, 중형 파사트·CC 등 다양한 모델을 갖추고 다른 수입차보다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낮아 젊은 층에서 상대적으로 인기가 많은 것으로 분석했다.
업계 관계자는 "BMW나 메르세데스-벤츠도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지만, 프리미엄 모델의 비중이 높아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싼 편이어서 구매력이 있는 중·장년층이 많이 사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27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의 '브랜드·연령별 구매 통계'에 따르면 작년 국내에서 판매된 수입차(신규 등록대수 기준) 15만6천497대 가운데 개인이 구매한 차량은 9만3천933대(60%)였다.
연령대별 개인 구매량을 보면 30대가 3만5천676대로 전체의 40.0%를 차지해 가장 많았고 40대가 27.8%(2만6천144대), 50대가 17.1%(1만6천137대)로 뒤를 이었다. 다음으로 20대 8.2%(7천790대), 60대 6.8%(6천420대), 70대 이상 1.8% 순이었다.
브랜드별 판매량에서는 세대별로 선호 브랜드가 나뉘었다.
20∼40대에서는 폴크스바겐이 최다 판매 브랜드로 꼽혔다. 50∼70대는 BMW를 가장 많이 선택했다.
폴크스바겐은 20대에서 2천232대(28.7%), 30대에서 8천993대(25.2%), 40대에서 5천136대(19.6%)로 최다 판매 브랜드를 기록됐다.
20~40대 모두 BMW가 폴크스바겐에 이어 2위에 올랐다. 3위는 연령대별로 갈려 20대는 미니(939대), 30대는 아우디(3천778대), 40대는 메르세데스-벤츠(3천7대)로 나타났다.
50대에서는 BMW(3천51대)에 이어 폴크스바겐(2천935대)과 메르세데스-벤츠(2천484대) 순으로 판매량이 많았다. 60대는 BMW(1천238대), 메르세데스-벤츠(1천145대), 폴크스바겐(1천145대) 순이었다.
수입차 업계에서는 폴크스바겐이 준중형 골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구안, 중형 파사트·CC 등 다양한 모델을 갖추고 다른 수입차보다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낮아 젊은 층에서 상대적으로 인기가 많은 것으로 분석했다.
업계 관계자는 "BMW나 메르세데스-벤츠도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지만, 프리미엄 모델의 비중이 높아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싼 편이어서 구매력이 있는 중·장년층이 많이 사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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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40세대’ 폴크스바겐, ‘5070세대’ BMW 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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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02-27 07:07:45
수입차 시장에서 '2040세대'는 폴크스바겐을, '5070세대'는 BMW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의 '브랜드·연령별 구매 통계'에 따르면 작년 국내에서 판매된 수입차(신규 등록대수 기준) 15만6천497대 가운데 개인이 구매한 차량은 9만3천933대(60%)였다.
연령대별 개인 구매량을 보면 30대가 3만5천676대로 전체의 40.0%를 차지해 가장 많았고 40대가 27.8%(2만6천144대), 50대가 17.1%(1만6천137대)로 뒤를 이었다. 다음으로 20대 8.2%(7천790대), 60대 6.8%(6천420대), 70대 이상 1.8% 순이었다.
브랜드별 판매량에서는 세대별로 선호 브랜드가 나뉘었다.
20∼40대에서는 폴크스바겐이 최다 판매 브랜드로 꼽혔다. 50∼70대는 BMW를 가장 많이 선택했다.
폴크스바겐은 20대에서 2천232대(28.7%), 30대에서 8천993대(25.2%), 40대에서 5천136대(19.6%)로 최다 판매 브랜드를 기록됐다.
20~40대 모두 BMW가 폴크스바겐에 이어 2위에 올랐다. 3위는 연령대별로 갈려 20대는 미니(939대), 30대는 아우디(3천778대), 40대는 메르세데스-벤츠(3천7대)로 나타났다.
50대에서는 BMW(3천51대)에 이어 폴크스바겐(2천935대)과 메르세데스-벤츠(2천484대) 순으로 판매량이 많았다. 60대는 BMW(1천238대), 메르세데스-벤츠(1천145대), 폴크스바겐(1천145대) 순이었다.
수입차 업계에서는 폴크스바겐이 준중형 골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구안, 중형 파사트·CC 등 다양한 모델을 갖추고 다른 수입차보다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낮아 젊은 층에서 상대적으로 인기가 많은 것으로 분석했다.
업계 관계자는 "BMW나 메르세데스-벤츠도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지만, 프리미엄 모델의 비중이 높아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싼 편이어서 구매력이 있는 중·장년층이 많이 사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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