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분업계 “발암논란 밀가루 첨가물 국내선 사용안해”

입력 2014.03.04 (10:1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제분협회는 미국에서 빵·과자류에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발암 논란 식품첨가물 '아조디카본아미드'(ADA) 등을 국내에서는 사용하지 않는다고 4일 밝혔다.

미국 소비자보호단체인 공익과학센터(CSPI)는 미국 내 500여종의 빵과 과자에 반죽을 강화하는데 사용하는 식품첨가물 ADA가 들어 있다며 사용 중단을 촉구했다.

제분협회에 따르면 대한제분, CJ제일제당, 동아원, 대선제분, 삼양밀맥스, 삼화제분, 영남제분, 한국제분 등 8개 회원사는 밀가루를 가공할 때 화학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공전에 따르면 국내에서는 밀가루에 표백을 목적으로 과산화벤조일(희석)을 소맥분 kg당 0.3g 이하로 사용할 수 있지만 국내 제분기업은 1992년 사용하지 않기로 자율 결의했다.

박정섭 한국제분협회 부장은 "국내 제분기업은 밀가루 가공 시 ADA를 포함한 표백제·방부제 등 어떤 식품첨가물도 사용하지 않는다"며 "국민 먹거리인 밀가루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벌인 결과 국내 가공밀가루의 식품 안전성·품질은 세계 최고"라고 말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분업계 “발암논란 밀가루 첨가물 국내선 사용안해”
    • 입력 2014-03-04 10:15:30
    연합뉴스
한국제분협회는 미국에서 빵·과자류에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발암 논란 식품첨가물 '아조디카본아미드'(ADA) 등을 국내에서는 사용하지 않는다고 4일 밝혔다. 미국 소비자보호단체인 공익과학센터(CSPI)는 미국 내 500여종의 빵과 과자에 반죽을 강화하는데 사용하는 식품첨가물 ADA가 들어 있다며 사용 중단을 촉구했다. 제분협회에 따르면 대한제분, CJ제일제당, 동아원, 대선제분, 삼양밀맥스, 삼화제분, 영남제분, 한국제분 등 8개 회원사는 밀가루를 가공할 때 화학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공전에 따르면 국내에서는 밀가루에 표백을 목적으로 과산화벤조일(희석)을 소맥분 kg당 0.3g 이하로 사용할 수 있지만 국내 제분기업은 1992년 사용하지 않기로 자율 결의했다. 박정섭 한국제분협회 부장은 "국내 제분기업은 밀가루 가공 시 ADA를 포함한 표백제·방부제 등 어떤 식품첨가물도 사용하지 않는다"며 "국민 먹거리인 밀가루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벌인 결과 국내 가공밀가루의 식품 안전성·품질은 세계 최고"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