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월드컵’ 5일 지구촌 A매치 데이

입력 2014.03.04 (13:2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제축구연맹(FIFA)이 정한 A매치 데이인 5일을 맞아 지구촌 곳곳에서 '축구 전쟁'이 벌어진다.

특히 이날은 브라질 월드컵 축구대회 개막을 100일 남긴 시점으로 월드컵 본선에 참가하는 32개국의 전력을 미리 가늠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이날 경기를 시작으로 브라질 월드컵에서 같은 조에 속한 나라들의 전력 탐색전도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

우리나라도 6일 오전 2시(한국시간) 그리스 아테네에서 그리스와 원정 경기를 통해 월드컵 탐색전에 나서는 것을 비롯해 같은 H조의 벨기에는 코트디부아르, 러시아는 아르메니아를 각각 상대하며 알제리 역시 슬로베니아와 맞붙는다.

축구 팬들의 관심이 가장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경기는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챔피언 스페인과 2006년 독일 월드컵에서 정상에 오른 이탈리아의 맞대결이다.

FIFA 랭킹 1위 스페인은 다비드 실바(맨체스터시티), 페드로(FC바르셀로나), 사비 알론소(레알 마드리드) 등 화려한 공격진을 앞세워 월드컵 2연패 가능성을 부풀릴 태세다.

이에 맞서는 이탈리아는 FIFA 랭킹은 8위로 스페인보다 아래지만 골키퍼 잔루이지 부폰과 중앙 미드필더 안드레아 피를로(이상 유벤투스) 등 A매치 출전 경력이 100경기가 넘는 베테랑들의 노련미가 돋보인다.

두 팀의 대결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6일 오전 6시(한국시간) 펼쳐진다.

카림 벤제마(레알 마드리드), 프랭크 리베리(바이에른 뮌헨) 등을 앞세운 프랑스와 로빈 판 페르시(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클라스-얀 훈텔라르(샬케04) 등이 공격의 선봉에 설 네덜란드의 맞대결도 빼놓을 수 없는 경기다.

이웃나라 일본은 뉴질랜드를 도쿄로 불러 평가전을 치른다.

한국-그리스 경기를 MBC-TV가 생중계하고 스포츠 전문 채널 SBS스포츠가 브라질-남아공, 잉글랜드-덴마크 경기를 생중계한다.

또 스페인-이탈리아 경기는 스포츠 전문 채널 KBS N이 생중계하고 벨기에-코트디부아르전은 KBS-2TV가 녹화로 중계할 예정이다.

미국과 우크라이나의 친선 경기는 우크라이나 사정으로 인해 취소됐다.

◇ 5∼6일 주요 A매치 일정
스페인-이탈리아(스페인 마드리드)
프랑스-네덜란드(프랑스 파리)
스위스-크로아티아(스위스 생갈)
그리스-한국(그리스 아테네)
멕시코-나이지리아(미국 애틀랜타)
포르투갈-카메룬(포르투갈 레이리아)
벨기에-코트디부아르(벨기에 브뤼셀)
독일-칠레(독일 슈투트가르트)
호주-에콰도르(영국 런던)
루마니아-아르헨티나(루마니아 부쿠레슈티)
남아공-브라질(남아공 요하네스버그)
러시아-아르메니아(러시아 크라스노다르)
알제리-슬로베니아(알제리 빌다)
일본-뉴질랜드(일본 도쿄)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미리보는 월드컵’ 5일 지구촌 A매치 데이
    • 입력 2014-03-04 13:29:11
    연합뉴스
국제축구연맹(FIFA)이 정한 A매치 데이인 5일을 맞아 지구촌 곳곳에서 '축구 전쟁'이 벌어진다. 특히 이날은 브라질 월드컵 축구대회 개막을 100일 남긴 시점으로 월드컵 본선에 참가하는 32개국의 전력을 미리 가늠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이날 경기를 시작으로 브라질 월드컵에서 같은 조에 속한 나라들의 전력 탐색전도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 우리나라도 6일 오전 2시(한국시간) 그리스 아테네에서 그리스와 원정 경기를 통해 월드컵 탐색전에 나서는 것을 비롯해 같은 H조의 벨기에는 코트디부아르, 러시아는 아르메니아를 각각 상대하며 알제리 역시 슬로베니아와 맞붙는다. 축구 팬들의 관심이 가장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경기는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챔피언 스페인과 2006년 독일 월드컵에서 정상에 오른 이탈리아의 맞대결이다. FIFA 랭킹 1위 스페인은 다비드 실바(맨체스터시티), 페드로(FC바르셀로나), 사비 알론소(레알 마드리드) 등 화려한 공격진을 앞세워 월드컵 2연패 가능성을 부풀릴 태세다. 이에 맞서는 이탈리아는 FIFA 랭킹은 8위로 스페인보다 아래지만 골키퍼 잔루이지 부폰과 중앙 미드필더 안드레아 피를로(이상 유벤투스) 등 A매치 출전 경력이 100경기가 넘는 베테랑들의 노련미가 돋보인다. 두 팀의 대결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6일 오전 6시(한국시간) 펼쳐진다. 카림 벤제마(레알 마드리드), 프랭크 리베리(바이에른 뮌헨) 등을 앞세운 프랑스와 로빈 판 페르시(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클라스-얀 훈텔라르(샬케04) 등이 공격의 선봉에 설 네덜란드의 맞대결도 빼놓을 수 없는 경기다. 이웃나라 일본은 뉴질랜드를 도쿄로 불러 평가전을 치른다. 한국-그리스 경기를 MBC-TV가 생중계하고 스포츠 전문 채널 SBS스포츠가 브라질-남아공, 잉글랜드-덴마크 경기를 생중계한다. 또 스페인-이탈리아 경기는 스포츠 전문 채널 KBS N이 생중계하고 벨기에-코트디부아르전은 KBS-2TV가 녹화로 중계할 예정이다. 미국과 우크라이나의 친선 경기는 우크라이나 사정으로 인해 취소됐다. ◇ 5∼6일 주요 A매치 일정 스페인-이탈리아(스페인 마드리드) 프랑스-네덜란드(프랑스 파리) 스위스-크로아티아(스위스 생갈) 그리스-한국(그리스 아테네) 멕시코-나이지리아(미국 애틀랜타) 포르투갈-카메룬(포르투갈 레이리아) 벨기에-코트디부아르(벨기에 브뤼셀) 독일-칠레(독일 슈투트가르트) 호주-에콰도르(영국 런던) 루마니아-아르헨티나(루마니아 부쿠레슈티) 남아공-브라질(남아공 요하네스버그) 러시아-아르메니아(러시아 크라스노다르) 알제리-슬로베니아(알제리 빌다) 일본-뉴질랜드(일본 도쿄)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