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내 모든 민원 ‘응답소’서 원스톱 처리

입력 2014.03.04 (14:2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앞으로 온라인 공간 '응답소'에서 모든 민원을 처리한다고 밝혔습니다.

분실물 조회 등 단순민원은 '응답소'에서 바로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일반 민원과 정책 제안은 관련 부서에 통보해 처리됩니다.

서울시는 지난달 '응답소'를 시범운영한 결과 만 3천여 건의 민원이 접수됐으며, 일반 민원 처리기간이 3.3일에서 2.3일로 하루 단축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서울시 관계자는 '응답소'가 시민들의 참여로 개발됐다며, 여러 부서에 걸친 복합성 민원을 신속히 처리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울시내 모든 민원 ‘응답소’서 원스톱 처리
    • 입력 2014-03-04 14:21:15
    사회
서울시는 앞으로 온라인 공간 '응답소'에서 모든 민원을 처리한다고 밝혔습니다. 분실물 조회 등 단순민원은 '응답소'에서 바로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일반 민원과 정책 제안은 관련 부서에 통보해 처리됩니다. 서울시는 지난달 '응답소'를 시범운영한 결과 만 3천여 건의 민원이 접수됐으며, 일반 민원 처리기간이 3.3일에서 2.3일로 하루 단축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서울시 관계자는 '응답소'가 시민들의 참여로 개발됐다며, 여러 부서에 걸친 복합성 민원을 신속히 처리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