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해수위, 이주영 후보자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

입력 2014.03.04 (17:4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 오늘 이주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를 실시한 데 이어, 곧바로 이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했습니다.

인사 청문 절차를 마친 이 후보자는 박 대통령의 임명 절차를 거쳐 해수부 장관으로 취임하게 됩니다.

농해수위는 보고서 종합 의견을 통해, 이 후보자는 지난 2008년 해양수산부를 폐지하는 정부조직법에 찬성했고, 전문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또 주택 구입 등에 대한 답변이 일부 명확하지 않았으나, 업무수행에는 큰 문제가 된다고 보이지는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 후보자가 입법·행정 분야의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이해관계를 조율하고 정책을 추진할 리더십과 조직관리 능력 등이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농해수위, 이주영 후보자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
    • 입력 2014-03-04 17:45:07
    정치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 오늘 이주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를 실시한 데 이어, 곧바로 이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했습니다. 인사 청문 절차를 마친 이 후보자는 박 대통령의 임명 절차를 거쳐 해수부 장관으로 취임하게 됩니다. 농해수위는 보고서 종합 의견을 통해, 이 후보자는 지난 2008년 해양수산부를 폐지하는 정부조직법에 찬성했고, 전문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또 주택 구입 등에 대한 답변이 일부 명확하지 않았으나, 업무수행에는 큰 문제가 된다고 보이지는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 후보자가 입법·행정 분야의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이해관계를 조율하고 정책을 추진할 리더십과 조직관리 능력 등이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