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리T] 배달 앱 수수료 갈등, 치킨 가격 인상으로 끝?

입력 2014.03.14 (0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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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로 음식을 주문하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배달 애플리케이션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개 수수료를 놓고 갈등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음식점과 앱 개발사 그리고 결제 대행사라는 구조 때문에 수수료가 많게는 20%까지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배달앱의 활성화는 이용자 입장에서는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수수료로 인한 갈등이 깊어지게 되면 결국 음식 가격의 인상으로 이어져 소비자들의 부담만 커진다는 부정적인 목소리들도 많은데요.
소셜리T, 이번 시간은 배달 앱 서비스 시장의 구조와 갈등에 대한 다양한 시선을 들여다봅니다. 김덕진 소셜 분석 컨설턴트와 함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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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셜리T] 배달 앱 수수료 갈등, 치킨 가격 인상으로 끝?
    • 입력 2014-03-14 07:49:07
    소셜리T
모바일로 음식을 주문하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배달 애플리케이션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개 수수료를 놓고 갈등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음식점과 앱 개발사 그리고 결제 대행사라는 구조 때문에 수수료가 많게는 20%까지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배달앱의 활성화는 이용자 입장에서는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수수료로 인한 갈등이 깊어지게 되면 결국 음식 가격의 인상으로 이어져 소비자들의 부담만 커진다는 부정적인 목소리들도 많은데요. 소셜리T, 이번 시간은 배달 앱 서비스 시장의 구조와 갈등에 대한 다양한 시선을 들여다봅니다. 김덕진 소셜 분석 컨설턴트와 함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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