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음식을 주문하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배달 애플리케이션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개 수수료를 놓고 갈등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음식점과 앱 개발사 그리고 결제 대행사라는 구조 때문에 수수료가 많게는 20%까지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배달앱의 활성화는 이용자 입장에서는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수수료로 인한 갈등이 깊어지게 되면 결국 음식 가격의 인상으로 이어져 소비자들의 부담만 커진다는 부정적인 목소리들도 많은데요.
소셜리T, 이번 시간은 배달 앱 서비스 시장의 구조와 갈등에 대한 다양한 시선을 들여다봅니다. 김덕진 소셜 분석 컨설턴트와 함께 합니다.
하지만 수수료로 인한 갈등이 깊어지게 되면 결국 음식 가격의 인상으로 이어져 소비자들의 부담만 커진다는 부정적인 목소리들도 많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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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셜리T] 배달 앱 수수료 갈등, 치킨 가격 인상으로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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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03-14 07:49:07
모바일로 음식을 주문하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배달 애플리케이션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개 수수료를 놓고 갈등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음식점과 앱 개발사 그리고 결제 대행사라는 구조 때문에 수수료가 많게는 20%까지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배달앱의 활성화는 이용자 입장에서는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수수료로 인한 갈등이 깊어지게 되면 결국 음식 가격의 인상으로 이어져 소비자들의 부담만 커진다는 부정적인 목소리들도 많은데요.
소셜리T, 이번 시간은 배달 앱 서비스 시장의 구조와 갈등에 대한 다양한 시선을 들여다봅니다. 김덕진 소셜 분석 컨설턴트와 함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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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정인 기자 jicha@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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