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휴대전화 충전기 규격 3년내 통일

입력 2014.03.14 (08:1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럽연합, EU 의회가 휴대전화의 충전기 규격을 3년 안에 통일하는 방안을 표결로 통과시켰습니다.

현재 각각 다른 방식을 쓰고 있는 삼성과 애플의 충전기 가운데 어떤 방식으로 통일할 것인지는 유럽연합 집행위가 조만간 정할 예정입니다.

유럽연합 의회는 이번 표결에서 휴대 전화와 함께 전파를 이용하는 다른 전자 제품들도 같은 충전기를 이용하도록 했습니다.

이들 제품에는 내비게이션과 휴대용 태블릿 PC 등이 해당되며 디지털 카메라와 MP3 플레이어도 포함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럽연합 의회는 이번 조치가 비용 절감은 물론 버려지는 충전기 양을 줄여 환경보호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유럽, 휴대전화 충전기 규격 3년내 통일
    • 입력 2014-03-14 08:16:42
    국제
유럽연합, EU 의회가 휴대전화의 충전기 규격을 3년 안에 통일하는 방안을 표결로 통과시켰습니다. 현재 각각 다른 방식을 쓰고 있는 삼성과 애플의 충전기 가운데 어떤 방식으로 통일할 것인지는 유럽연합 집행위가 조만간 정할 예정입니다. 유럽연합 의회는 이번 표결에서 휴대 전화와 함께 전파를 이용하는 다른 전자 제품들도 같은 충전기를 이용하도록 했습니다. 이들 제품에는 내비게이션과 휴대용 태블릿 PC 등이 해당되며 디지털 카메라와 MP3 플레이어도 포함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럽연합 의회는 이번 조치가 비용 절감은 물론 버려지는 충전기 양을 줄여 환경보호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