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T] 윈도XP 내달8일 지원 종료…내 PC 어떻게 하나? 外

입력 2014.03.21 (07:3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 주간의 주요 IT 뉴스를 정리하는 위클리T.
이번 시간부터는 카이스트 출신의 가수 김소정 T캐스터와 함께 합니다.

▸ 윈도XP 내달8일 종료…한국PC 여섯중 하나 보안위험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XP 운영체제 지원 종료일이 4월 8일로 다가오면서 PC 보안 확보 방안을 서둘러 시행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인터넷 진흥원은 윈도우XP 전용백신을 무료 보급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닌지라 서둘러 상위 버전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 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 삼성-LG, 스마트 손목시계 OS 경쟁 '대리전’?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LG전자는 현재 구글의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 손목시계를 개발 중입니다. 삼성전자는 삼성 기어2와 기어2 네오를 통해 인텔이 주도하는 새 모바일 OS 타이젠을 본격적으로 입는 스마트기기 시장에 내놓았는데요.

포화에 다다른 스마트폰 시장과 달리 아직 신규 시장이라는 점에서 초반 주도권 전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 주민번호 유출 기업에 최대 5억 원 과징금 부과 추진

오는 8월부터 주민등록번호를 유출한 기업에 최대 5억 원의 과징금이 부과될 것이라고 합니다.

안전행정부는 이번 개정안이 확정되면 처벌을 엄격히 이행하고 적법하게 수집한 주민번호라도 반드시 암호화를 거쳐 보관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생전의 스티브잡스 “TV는 끔찍, 안 내놓는다”

전 월스트리트저널 애플담당기자 유카리 이와타니 케인의 저서에 따르면 고 스티브 잡스가 죽기 전 애플 최고경영진들에게 “TV는 끔찍한 사업이다, 매출을 올리지 못하며 마진은 형편없을 뿐”이라고 혹평했다고 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위클리T] 윈도XP 내달8일 지원 종료…내 PC 어떻게 하나? 外
    • 입력 2014-03-21 07:36:38
    위클리T
한 주간의 주요 IT 뉴스를 정리하는 위클리T. 이번 시간부터는 카이스트 출신의 가수 김소정 T캐스터와 함께 합니다. ▸ 윈도XP 내달8일 종료…한국PC 여섯중 하나 보안위험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XP 운영체제 지원 종료일이 4월 8일로 다가오면서 PC 보안 확보 방안을 서둘러 시행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인터넷 진흥원은 윈도우XP 전용백신을 무료 보급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닌지라 서둘러 상위 버전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 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 삼성-LG, 스마트 손목시계 OS 경쟁 '대리전’?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LG전자는 현재 구글의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 손목시계를 개발 중입니다. 삼성전자는 삼성 기어2와 기어2 네오를 통해 인텔이 주도하는 새 모바일 OS 타이젠을 본격적으로 입는 스마트기기 시장에 내놓았는데요. 포화에 다다른 스마트폰 시장과 달리 아직 신규 시장이라는 점에서 초반 주도권 전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 주민번호 유출 기업에 최대 5억 원 과징금 부과 추진 오는 8월부터 주민등록번호를 유출한 기업에 최대 5억 원의 과징금이 부과될 것이라고 합니다. 안전행정부는 이번 개정안이 확정되면 처벌을 엄격히 이행하고 적법하게 수집한 주민번호라도 반드시 암호화를 거쳐 보관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생전의 스티브잡스 “TV는 끔찍, 안 내놓는다” 전 월스트리트저널 애플담당기자 유카리 이와타니 케인의 저서에 따르면 고 스티브 잡스가 죽기 전 애플 최고경영진들에게 “TV는 끔찍한 사업이다, 매출을 올리지 못하며 마진은 형편없을 뿐”이라고 혹평했다고 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