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신문 “한미일정상회담 개최합의…동시발표할듯”

입력 2014.03.21 (08:3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과 미국, 일본이 오는 24∼25일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열리는 핵안보정상회의를 계기로 3자 정상회담을 하는 방안에 합의했으며, 세 나라가 회담 개최 사실을 동시에 발표하는 방안을 조율하고 있다고 요미우리신문이 21일 보도했다.

신문은 한국 정부 관계자를 인용, 한미일 정상회담에 대해 숙고해온 박근혜 대통령이 수용을 최종결정했다며 이같이 보도했다.

지난 19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가안전보장회의에서 참석자들은 '핵안보정상회의를 계기로 한미일 정상이 북핵 문제와 관련한 세 나라의 협력관계를 강조할 필요가 있다'는 결론에 도달했고, 박 대통령은 이를 보고받은 뒤 참석을 결정했다고 요미우리는 소개했다.

신문은 세 나라가 의제 등에 대해 이미 물밑에서 실무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하고, 중심 의제는 북핵 문제가 될 것이며, 일본군 위안부 문제는 논의되지 않을 전망이라고 보도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일 신문 “한미일정상회담 개최합의…동시발표할듯”
    • 입력 2014-03-21 08:30:22
    연합뉴스
한국과 미국, 일본이 오는 24∼25일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열리는 핵안보정상회의를 계기로 3자 정상회담을 하는 방안에 합의했으며, 세 나라가 회담 개최 사실을 동시에 발표하는 방안을 조율하고 있다고 요미우리신문이 21일 보도했다. 신문은 한국 정부 관계자를 인용, 한미일 정상회담에 대해 숙고해온 박근혜 대통령이 수용을 최종결정했다며 이같이 보도했다. 지난 19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가안전보장회의에서 참석자들은 '핵안보정상회의를 계기로 한미일 정상이 북핵 문제와 관련한 세 나라의 협력관계를 강조할 필요가 있다'는 결론에 도달했고, 박 대통령은 이를 보고받은 뒤 참석을 결정했다고 요미우리는 소개했다. 신문은 세 나라가 의제 등에 대해 이미 물밑에서 실무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하고, 중심 의제는 북핵 문제가 될 것이며, 일본군 위안부 문제는 논의되지 않을 전망이라고 보도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