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청, 규제 개혁 후속 조치 마련 협력키로

입력 2014.03.21 (16:1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와 청와대, 새누리당은 규제 개혁을 위한 후속 조치 마련에 협력하기로 뜻을 모으고,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당정청은 오늘 서울 총리공관에서 오찬을 겸한 회동을 갖고 정부가 규제 개혁 로드맵을 추진하면 당에서 적극 뒷받침하기로 뜻을 모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새누리당은 또, '손톱 밑 가시뽑기 특위'를 통해 일선 산업현장의 규제를 개선해온 데 이어 당내 규제개혁 특위를 새롭게 꾸린만큼 제도 개선에도 박차를 가하겠다는 입장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정청은 또, 의원 입법이 불필요한 규제를 양산하는 방향으로 가서는 안 된다는 데에 뜻을 같이 하고, 기존의 규제를 없애는데 필요한 입법 지원 방안도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당정청 회의에는 새누리당 유일호 정책위의장과 유민봉 청와대 국정기획수석, 김동연 총리실 국무조정실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당정청, 규제 개혁 후속 조치 마련 협력키로
    • 입력 2014-03-21 16:16:05
    정치
정부와 청와대, 새누리당은 규제 개혁을 위한 후속 조치 마련에 협력하기로 뜻을 모으고,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당정청은 오늘 서울 총리공관에서 오찬을 겸한 회동을 갖고 정부가 규제 개혁 로드맵을 추진하면 당에서 적극 뒷받침하기로 뜻을 모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새누리당은 또, '손톱 밑 가시뽑기 특위'를 통해 일선 산업현장의 규제를 개선해온 데 이어 당내 규제개혁 특위를 새롭게 꾸린만큼 제도 개선에도 박차를 가하겠다는 입장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정청은 또, 의원 입법이 불필요한 규제를 양산하는 방향으로 가서는 안 된다는 데에 뜻을 같이 하고, 기존의 규제를 없애는데 필요한 입법 지원 방안도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당정청 회의에는 새누리당 유일호 정책위의장과 유민봉 청와대 국정기획수석, 김동연 총리실 국무조정실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