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계 실력자’ 크러쉬, 내달 싱글 ‘가끔’ 발표

입력 2014.03.28 (10: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듀서 겸 가수 크러쉬(본명 신효섭·22)가 다음 달 2일 싱글 '가끔'을 발표한다고 소속사 아메바컬쳐가 28일 밝혔다.

'가끔'은 헤어진 옛 연인을 그리워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힙합 알앤비(R&B) 곡이다.

2012년 싱글 '레드 드레스'(Red Dress)로 데뷔한 크러쉬는 자이언티, 다이나믹듀오, 리듬파워, 더블K, 사이먼디, 박재범, 개리, 양동근 등 유명 힙합 뮤지션들의 앨범에 프로듀서 또는 보컬 피처링으로 참여해 이름을 알렸다.

그가 이름을 올린 곡 중에는 음원차트 1위를 비롯해 히트한 곡들이 다수여서 힙합계의 숨은 실력자로 꼽힌다.

지난 1월 넷째 주 가온차트 1위를 차지한 개리의 '조금 이따 샤워해'에는 피처링과 편곡자로 참여했으며 최근 래퍼 로꼬가 발표해 음원차트 최상위권에 오른 '감아'에도 작사, 작곡자로 이름을 올렸다. 앞서 지난해 3월 자이언티와 함께 작업한 '뻔한 멜로디'도 당시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그 때문에 이번 크러쉬의 싱글에 대한 동료 뮤지션들의 응원이 이어졌다.

크러쉬는 지난 27일 오후 자신의 SNS에 자이언티, 그레이, 로꼬 등 뮤직비디오 촬영을 함께한 동료들의 사진을 공개했다. 이날 현장에는 박재범도 응원 차 방문했다.

소속사는 "동료들이 크러쉬의 새 음반 홍보를 자처하며 든든한 지원군으로 나섰다"며 "이들이 크러쉬의 컴백을 응원하는 건 그간 함께 작업하며 쌓은 우정과 고마움 때문"이라고 말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힙합계 실력자’ 크러쉬, 내달 싱글 ‘가끔’ 발표
    • 입력 2014-03-28 10:04:47
    연합뉴스
프로듀서 겸 가수 크러쉬(본명 신효섭·22)가 다음 달 2일 싱글 '가끔'을 발표한다고 소속사 아메바컬쳐가 28일 밝혔다. '가끔'은 헤어진 옛 연인을 그리워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힙합 알앤비(R&B) 곡이다. 2012년 싱글 '레드 드레스'(Red Dress)로 데뷔한 크러쉬는 자이언티, 다이나믹듀오, 리듬파워, 더블K, 사이먼디, 박재범, 개리, 양동근 등 유명 힙합 뮤지션들의 앨범에 프로듀서 또는 보컬 피처링으로 참여해 이름을 알렸다. 그가 이름을 올린 곡 중에는 음원차트 1위를 비롯해 히트한 곡들이 다수여서 힙합계의 숨은 실력자로 꼽힌다. 지난 1월 넷째 주 가온차트 1위를 차지한 개리의 '조금 이따 샤워해'에는 피처링과 편곡자로 참여했으며 최근 래퍼 로꼬가 발표해 음원차트 최상위권에 오른 '감아'에도 작사, 작곡자로 이름을 올렸다. 앞서 지난해 3월 자이언티와 함께 작업한 '뻔한 멜로디'도 당시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그 때문에 이번 크러쉬의 싱글에 대한 동료 뮤지션들의 응원이 이어졌다. 크러쉬는 지난 27일 오후 자신의 SNS에 자이언티, 그레이, 로꼬 등 뮤직비디오 촬영을 함께한 동료들의 사진을 공개했다. 이날 현장에는 박재범도 응원 차 방문했다. 소속사는 "동료들이 크러쉬의 새 음반 홍보를 자처하며 든든한 지원군으로 나섰다"며 "이들이 크러쉬의 컴백을 응원하는 건 그간 함께 작업하며 쌓은 우정과 고마움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