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 크레인 4대 도착…수색·인양 병행
입력 2014.04.19 (06:14)
수정 2014.04.19 (08:1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사고 해역에는 해상 크레인 넉대가 도착했습니다.
대형 해상 크레인으로 침몰 여객선을 어느 정도 끌어올리면 잠수부들의 수색 작업이 원활해질 수 있습니다.
보도에 홍성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두 개의 거대한 기둥과 체인으로 이뤄진 대형 해상 크레인, 사고 해역에서 13킬로미터 떨어진 지점에 나타났습니다.
바다에 부표를 던져 정박 위치를 표시한 뒤 닻을 내립니다.
멀리서 또 한 척의 해상 크레인이 예인선에 이끌려 옵니다.
도착한 크레인은 모두 4척, 천 2백톤 급에서 3천 6백톤 급에 이릅니다.
선원들은 실제 크레인을 작동시켜 보며 언제 시작될지 모를 수색과 인양 작업을 준비하는 데 분주합니다.
제 뒤로 보이는 게 침몰 여객선을 끌어올리는 크레인 선인데요, 모두 32가닥으로 길이만 만4천여 미터에 달합니다.
해상 크레인은 뻘에 묻힌 여객선을 일정 높이로 끌어올려주고 배 아래에 부력으로 배를 띠우는 장치를 설치하면 잠수부들은 낮은 수심에서 수색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상 크레인 업체들은 인양에는 많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인터뷰> 곽인섭(해양환경시설공단 이사장) : "선박에 물이 차 있기 때문에 공기를 불어넣어서 무게를 줄이든가 아니면 물을 배출시켜서 무게를 줄이는 등 여러가지 방법을..."
정부는 8천톤 급 초대형 크레인 1대를 추가로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홍성희입니다.
사고 해역에는 해상 크레인 넉대가 도착했습니다.
대형 해상 크레인으로 침몰 여객선을 어느 정도 끌어올리면 잠수부들의 수색 작업이 원활해질 수 있습니다.
보도에 홍성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두 개의 거대한 기둥과 체인으로 이뤄진 대형 해상 크레인, 사고 해역에서 13킬로미터 떨어진 지점에 나타났습니다.
바다에 부표를 던져 정박 위치를 표시한 뒤 닻을 내립니다.
멀리서 또 한 척의 해상 크레인이 예인선에 이끌려 옵니다.
도착한 크레인은 모두 4척, 천 2백톤 급에서 3천 6백톤 급에 이릅니다.
선원들은 실제 크레인을 작동시켜 보며 언제 시작될지 모를 수색과 인양 작업을 준비하는 데 분주합니다.
제 뒤로 보이는 게 침몰 여객선을 끌어올리는 크레인 선인데요, 모두 32가닥으로 길이만 만4천여 미터에 달합니다.
해상 크레인은 뻘에 묻힌 여객선을 일정 높이로 끌어올려주고 배 아래에 부력으로 배를 띠우는 장치를 설치하면 잠수부들은 낮은 수심에서 수색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상 크레인 업체들은 인양에는 많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인터뷰> 곽인섭(해양환경시설공단 이사장) : "선박에 물이 차 있기 때문에 공기를 불어넣어서 무게를 줄이든가 아니면 물을 배출시켜서 무게를 줄이는 등 여러가지 방법을..."
정부는 8천톤 급 초대형 크레인 1대를 추가로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홍성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해상 크레인 4대 도착…수색·인양 병행
-
- 입력 2014-04-19 06:16:46
- 수정2014-04-19 08:19:33
<앵커 멘트>
사고 해역에는 해상 크레인 넉대가 도착했습니다.
대형 해상 크레인으로 침몰 여객선을 어느 정도 끌어올리면 잠수부들의 수색 작업이 원활해질 수 있습니다.
보도에 홍성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두 개의 거대한 기둥과 체인으로 이뤄진 대형 해상 크레인, 사고 해역에서 13킬로미터 떨어진 지점에 나타났습니다.
바다에 부표를 던져 정박 위치를 표시한 뒤 닻을 내립니다.
멀리서 또 한 척의 해상 크레인이 예인선에 이끌려 옵니다.
도착한 크레인은 모두 4척, 천 2백톤 급에서 3천 6백톤 급에 이릅니다.
선원들은 실제 크레인을 작동시켜 보며 언제 시작될지 모를 수색과 인양 작업을 준비하는 데 분주합니다.
제 뒤로 보이는 게 침몰 여객선을 끌어올리는 크레인 선인데요, 모두 32가닥으로 길이만 만4천여 미터에 달합니다.
해상 크레인은 뻘에 묻힌 여객선을 일정 높이로 끌어올려주고 배 아래에 부력으로 배를 띠우는 장치를 설치하면 잠수부들은 낮은 수심에서 수색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상 크레인 업체들은 인양에는 많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인터뷰> 곽인섭(해양환경시설공단 이사장) : "선박에 물이 차 있기 때문에 공기를 불어넣어서 무게를 줄이든가 아니면 물을 배출시켜서 무게를 줄이는 등 여러가지 방법을..."
정부는 8천톤 급 초대형 크레인 1대를 추가로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홍성희입니다.
사고 해역에는 해상 크레인 넉대가 도착했습니다.
대형 해상 크레인으로 침몰 여객선을 어느 정도 끌어올리면 잠수부들의 수색 작업이 원활해질 수 있습니다.
보도에 홍성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두 개의 거대한 기둥과 체인으로 이뤄진 대형 해상 크레인, 사고 해역에서 13킬로미터 떨어진 지점에 나타났습니다.
바다에 부표를 던져 정박 위치를 표시한 뒤 닻을 내립니다.
멀리서 또 한 척의 해상 크레인이 예인선에 이끌려 옵니다.
도착한 크레인은 모두 4척, 천 2백톤 급에서 3천 6백톤 급에 이릅니다.
선원들은 실제 크레인을 작동시켜 보며 언제 시작될지 모를 수색과 인양 작업을 준비하는 데 분주합니다.
제 뒤로 보이는 게 침몰 여객선을 끌어올리는 크레인 선인데요, 모두 32가닥으로 길이만 만4천여 미터에 달합니다.
해상 크레인은 뻘에 묻힌 여객선을 일정 높이로 끌어올려주고 배 아래에 부력으로 배를 띠우는 장치를 설치하면 잠수부들은 낮은 수심에서 수색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상 크레인 업체들은 인양에는 많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인터뷰> 곽인섭(해양환경시설공단 이사장) : "선박에 물이 차 있기 때문에 공기를 불어넣어서 무게를 줄이든가 아니면 물을 배출시켜서 무게를 줄이는 등 여러가지 방법을..."
정부는 8천톤 급 초대형 크레인 1대를 추가로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홍성희입니다.
-
-
홍성희 기자 bombom@kbs.co.kr
홍성희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슈
세월호 ‘침몰’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