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지구의 날’ 광고서 삼성 은근히 ‘조롱’

입력 2014.04.23 (05:3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이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삼성전자를 은근히 조롱하는 광고를 냈다.

애플은 22일(현지시간) 미국·영국 등의 주요 일간지들에 "우리는 모든 회사가 이런 아이디어를 베끼기를 바랍니다"라는 제목이 달린 뒷면 전면광고를 냈다.

이 광고에서 애플은 "우리가 다른 업체들에게 우리를 모방하라고 실제로 권유하는 분야가 하나 있다"며 "왜냐 하면 모든 사람들이 환경을 중요하게 생각하면 우리 모두가 득을 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애플은 또 이 회사의 모든 데이터 센터가 100% 재생가능 에너지로 가동되며 제품에서 독성물질을 제거했다는 점을 소개하면서 다른 회사들도 그렇게 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광고에는 애플 데이터 센터에 설치된 초대형 태양광 발전 시설의 사진이 실려 있다.

이 광고는 애플이 삼성전자를 상대로 낸 제2차 특허침해 손해배상청구소송의 1심 재판이 새너제이 소재 미국 연방지방법원에서 열리고 있는 가운데 나왔다.

애플은 재판에서 "삼성전자가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베꼈다"고 주장해 왔다.

이 때문에 애플이 자사의 친환경 정책을 홍보하는 동시에 삼성전자의 독창성을 은근히 비하하려는 의도로 이번 광고를 냈다는 관측이 나온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애플, ‘지구의 날’ 광고서 삼성 은근히 ‘조롱’
    • 입력 2014-04-23 05:36:23
    연합뉴스
애플이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삼성전자를 은근히 조롱하는 광고를 냈다. 애플은 22일(현지시간) 미국·영국 등의 주요 일간지들에 "우리는 모든 회사가 이런 아이디어를 베끼기를 바랍니다"라는 제목이 달린 뒷면 전면광고를 냈다. 이 광고에서 애플은 "우리가 다른 업체들에게 우리를 모방하라고 실제로 권유하는 분야가 하나 있다"며 "왜냐 하면 모든 사람들이 환경을 중요하게 생각하면 우리 모두가 득을 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애플은 또 이 회사의 모든 데이터 센터가 100% 재생가능 에너지로 가동되며 제품에서 독성물질을 제거했다는 점을 소개하면서 다른 회사들도 그렇게 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광고에는 애플 데이터 센터에 설치된 초대형 태양광 발전 시설의 사진이 실려 있다. 이 광고는 애플이 삼성전자를 상대로 낸 제2차 특허침해 손해배상청구소송의 1심 재판이 새너제이 소재 미국 연방지방법원에서 열리고 있는 가운데 나왔다. 애플은 재판에서 "삼성전자가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베꼈다"고 주장해 왔다. 이 때문에 애플이 자사의 친환경 정책을 홍보하는 동시에 삼성전자의 독창성을 은근히 비하하려는 의도로 이번 광고를 냈다는 관측이 나온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