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전국 자전거도로 지도 서비스

입력 2014.04.24 (11: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전국 자전거 도로의 상세 정보를 제공하는 '자전거 지도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4대강, 아라 자전거길을 비롯한 전국 자전거 도로를 지도 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전거 전용 도로와 보행자 겸용 도로, 자동차 겸용 도로가 각각 다른 색으로 구분돼 있어 코스를 정할 때 용이하다.

4대강 자전거길 57개 코스는 상세 정보도 볼 수 있다. 원하는 코스의 이름을 다음 지도 검색창에 입력하면 지도 상에 해당 도로의 위치, 시작점과 끝점, 총 거리와 운행 소요시간이 나타난다.

모든 자전거 도로의 방지턱, 사고다발지역, 진입방지 시설, 통행금지 등 위험 요소들을 안내하는 안전 정보는 물론 대표 진입로와 경사로, 엘리베이터, 계단, 지하터널 등의 진입로 정보도 담았다.

화장실, 급수·샤워 시설, 공기주입 시설, 매점, 자전거 보관·대여·수리점 등 편의시설 위치 정보도 제공한다.

PC에서는 다음 지도의 우측 상단 '자전거' 버튼을, 모바일 앱에선 지도 설정 메뉴에서 자전거 지도를 선택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다음 관계자는 "다음 자전거 지도는 앞서 출시한 대기오염지도처럼 국가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공공데이터를 이용해 실생활에 유용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다음, 전국 자전거도로 지도 서비스
    • 입력 2014-04-24 11:00:37
    연합뉴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전국 자전거 도로의 상세 정보를 제공하는 '자전거 지도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4대강, 아라 자전거길을 비롯한 전국 자전거 도로를 지도 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전거 전용 도로와 보행자 겸용 도로, 자동차 겸용 도로가 각각 다른 색으로 구분돼 있어 코스를 정할 때 용이하다. 4대강 자전거길 57개 코스는 상세 정보도 볼 수 있다. 원하는 코스의 이름을 다음 지도 검색창에 입력하면 지도 상에 해당 도로의 위치, 시작점과 끝점, 총 거리와 운행 소요시간이 나타난다. 모든 자전거 도로의 방지턱, 사고다발지역, 진입방지 시설, 통행금지 등 위험 요소들을 안내하는 안전 정보는 물론 대표 진입로와 경사로, 엘리베이터, 계단, 지하터널 등의 진입로 정보도 담았다. 화장실, 급수·샤워 시설, 공기주입 시설, 매점, 자전거 보관·대여·수리점 등 편의시설 위치 정보도 제공한다. PC에서는 다음 지도의 우측 상단 '자전거' 버튼을, 모바일 앱에선 지도 설정 메뉴에서 자전거 지도를 선택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다음 관계자는 "다음 자전거 지도는 앞서 출시한 대기오염지도처럼 국가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공공데이터를 이용해 실생활에 유용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