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 당시 동영상 공개…적막한 갑판
입력 2014.04.29 (08:18)
수정 2014.04.29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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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세월호 침몰 당일 최초 구조장면이 담긴 동영상이 사고 13일 만에 공개됐습니다.
해경 구조선이 접근했을 때, 갑판 위로 나온 탑승자는 안타깝게도 거의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박원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배가 침몰중이라는 연락을 받고 해경 경비정 123(일이삼)호가 긴급 출동합니다.
<녹취> 9시 26분 교신 내용 : "경비정이 10분 이내 도착할겁니다. (10분 후에 경비정이 도착한다고요?) 네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10분!"
9시 35분, 현장에 도착한 경비정이 곧바로 구조단정을 띄웁니다.
구조 헬기까지 떠 있는 상황, 그런데 정작 갑판에는 구조를 요청하는 탑승자가 보이지 않습니다.
476명이 탄 대형 여객선이라고 보기 힘들 정도로 적막하기까지 합니다.
이 시각, 단원고 학생을 포함한 승객 대다수는 선실에서 대기중이었습니다.
<녹취> 세월호 안내방송(09시 28분) : "현재 위치에서 절대 이동하지 마세요. 움직이지 마세요. 움직이면 더 위험해요."
이 때만 해도 3,4,5층 객실 전체가 아직 물에 잠기지 않았습니다.
퇴선명령이 있었다면 상당수는 바다로 탈출할 수 있었다는 뜻, 실제로 4층 탑승자 한 명이 구조단정을 보고 뛰어듭니다.
해경은 당시 선체 경사가 심해 선박 내부 진입이 어려웠고, 그래서 외부에서 탈출 지시 방송을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인터뷰> 김경일(해경 123경비정 정장) : "함내 경보를 이용해서 승객 총원 퇴선하라는, 바다로 뛰어내리라는 방송을 수 회 실시했습니다. "
탑승자들이 갑판에 있었다면 상당수를 구조할 수 있었던 상황...
안타까운 순간이 동영상에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KBS 뉴스 박원기입니다.
세월호 침몰 당일 최초 구조장면이 담긴 동영상이 사고 13일 만에 공개됐습니다.
해경 구조선이 접근했을 때, 갑판 위로 나온 탑승자는 안타깝게도 거의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박원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배가 침몰중이라는 연락을 받고 해경 경비정 123(일이삼)호가 긴급 출동합니다.
<녹취> 9시 26분 교신 내용 : "경비정이 10분 이내 도착할겁니다. (10분 후에 경비정이 도착한다고요?) 네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10분!"
9시 35분, 현장에 도착한 경비정이 곧바로 구조단정을 띄웁니다.
구조 헬기까지 떠 있는 상황, 그런데 정작 갑판에는 구조를 요청하는 탑승자가 보이지 않습니다.
476명이 탄 대형 여객선이라고 보기 힘들 정도로 적막하기까지 합니다.
이 시각, 단원고 학생을 포함한 승객 대다수는 선실에서 대기중이었습니다.
<녹취> 세월호 안내방송(09시 28분) : "현재 위치에서 절대 이동하지 마세요. 움직이지 마세요. 움직이면 더 위험해요."
이 때만 해도 3,4,5층 객실 전체가 아직 물에 잠기지 않았습니다.
퇴선명령이 있었다면 상당수는 바다로 탈출할 수 있었다는 뜻, 실제로 4층 탑승자 한 명이 구조단정을 보고 뛰어듭니다.
해경은 당시 선체 경사가 심해 선박 내부 진입이 어려웠고, 그래서 외부에서 탈출 지시 방송을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인터뷰> 김경일(해경 123경비정 정장) : "함내 경보를 이용해서 승객 총원 퇴선하라는, 바다로 뛰어내리라는 방송을 수 회 실시했습니다. "
탑승자들이 갑판에 있었다면 상당수를 구조할 수 있었던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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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 뉴스 박원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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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조 당시 동영상 공개…적막한 갑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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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04-29 08:19:35
- 수정2014-04-29 09:0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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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월호 침몰 당일 최초 구조장면이 담긴 동영상이 사고 13일 만에 공개됐습니다.
해경 구조선이 접근했을 때, 갑판 위로 나온 탑승자는 안타깝게도 거의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박원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배가 침몰중이라는 연락을 받고 해경 경비정 123(일이삼)호가 긴급 출동합니다.
<녹취> 9시 26분 교신 내용 : "경비정이 10분 이내 도착할겁니다. (10분 후에 경비정이 도착한다고요?) 네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10분!"
9시 35분, 현장에 도착한 경비정이 곧바로 구조단정을 띄웁니다.
구조 헬기까지 떠 있는 상황, 그런데 정작 갑판에는 구조를 요청하는 탑승자가 보이지 않습니다.
476명이 탄 대형 여객선이라고 보기 힘들 정도로 적막하기까지 합니다.
이 시각, 단원고 학생을 포함한 승객 대다수는 선실에서 대기중이었습니다.
<녹취> 세월호 안내방송(09시 28분) : "현재 위치에서 절대 이동하지 마세요. 움직이지 마세요. 움직이면 더 위험해요."
이 때만 해도 3,4,5층 객실 전체가 아직 물에 잠기지 않았습니다.
퇴선명령이 있었다면 상당수는 바다로 탈출할 수 있었다는 뜻, 실제로 4층 탑승자 한 명이 구조단정을 보고 뛰어듭니다.
해경은 당시 선체 경사가 심해 선박 내부 진입이 어려웠고, 그래서 외부에서 탈출 지시 방송을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인터뷰> 김경일(해경 123경비정 정장) : "함내 경보를 이용해서 승객 총원 퇴선하라는, 바다로 뛰어내리라는 방송을 수 회 실시했습니다. "
탑승자들이 갑판에 있었다면 상당수를 구조할 수 있었던 상황...
안타까운 순간이 동영상에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KBS 뉴스 박원기입니다.
세월호 침몰 당일 최초 구조장면이 담긴 동영상이 사고 13일 만에 공개됐습니다.
해경 구조선이 접근했을 때, 갑판 위로 나온 탑승자는 안타깝게도 거의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박원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배가 침몰중이라는 연락을 받고 해경 경비정 123(일이삼)호가 긴급 출동합니다.
<녹취> 9시 26분 교신 내용 : "경비정이 10분 이내 도착할겁니다. (10분 후에 경비정이 도착한다고요?) 네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10분!"
9시 35분, 현장에 도착한 경비정이 곧바로 구조단정을 띄웁니다.
구조 헬기까지 떠 있는 상황, 그런데 정작 갑판에는 구조를 요청하는 탑승자가 보이지 않습니다.
476명이 탄 대형 여객선이라고 보기 힘들 정도로 적막하기까지 합니다.
이 시각, 단원고 학생을 포함한 승객 대다수는 선실에서 대기중이었습니다.
<녹취> 세월호 안내방송(09시 28분) : "현재 위치에서 절대 이동하지 마세요. 움직이지 마세요. 움직이면 더 위험해요."
이 때만 해도 3,4,5층 객실 전체가 아직 물에 잠기지 않았습니다.
퇴선명령이 있었다면 상당수는 바다로 탈출할 수 있었다는 뜻, 실제로 4층 탑승자 한 명이 구조단정을 보고 뛰어듭니다.
해경은 당시 선체 경사가 심해 선박 내부 진입이 어려웠고, 그래서 외부에서 탈출 지시 방송을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인터뷰> 김경일(해경 123경비정 정장) : "함내 경보를 이용해서 승객 총원 퇴선하라는, 바다로 뛰어내리라는 방송을 수 회 실시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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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원기 기자 remember@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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