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종북성향 지자체장’ 지칭 정미홍 씨 무혐의

입력 2014.05.02 (09:4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부 지자체장들을 종북성향으로 지칭했다가 고소당한 정미홍 정의실현국민연대 대표에 대해 검찰이 무혐의 처분을 내렸습니다.

서울중앙지방검찰청 공안1부는 오늘 이재명 성남시장 등을 종북성향 지자체장으로 지칭했다가 명예훼손 혐의 등으로 고소당한 정 대표를 무혐의 처분했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현행법상 명예훼손죄를 적용해 처벌하려면 사실 또는 허위사실이 적시돼야 하는데, 종북성향이라는 표현은 사실적시가 아닌 평가나 의견에 해당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지난 1월 트위터에 성남시장 등 종북 성향의 지자체장들을 지방선거에서 퇴출해야 한다는 글을 올린 정 대표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검찰, ‘종북성향 지자체장’ 지칭 정미홍 씨 무혐의
    • 입력 2014-05-02 09:45:19
    사회
일부 지자체장들을 종북성향으로 지칭했다가 고소당한 정미홍 정의실현국민연대 대표에 대해 검찰이 무혐의 처분을 내렸습니다. 서울중앙지방검찰청 공안1부는 오늘 이재명 성남시장 등을 종북성향 지자체장으로 지칭했다가 명예훼손 혐의 등으로 고소당한 정 대표를 무혐의 처분했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현행법상 명예훼손죄를 적용해 처벌하려면 사실 또는 허위사실이 적시돼야 하는데, 종북성향이라는 표현은 사실적시가 아닌 평가나 의견에 해당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지난 1월 트위터에 성남시장 등 종북 성향의 지자체장들을 지방선거에서 퇴출해야 한다는 글을 올린 정 대표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