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연합 “허술한 재난관리 정부 책임…수습 적극 나서야”

입력 2014.05.02 (10:18) 수정 2014.05.02 (10:2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세월호 사고에 대한 정부 책임론을 거듭 제기하며, 적극적인 사고 수습을 촉구했습니다.

김한길 공동대표는 오늘 최고위원, 대책위원장단 연석회의에서 세월호 사고에서 드러난 허술한 재난관리스시템과 컨트롤타워 부재는 명백히 정부 책임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국민과 정치권 모두가 내 탓이라고 한들 박근혜 정부의 무능과 무책임의 죄가 결코 가벼워지는 것은 아니라며, 대통령이 더 책임있는 자세를 보여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안철수 공동대표는 희생자를 추모하기 위해 끝이 안 보일 정도로 늘어선 국민을 보며 정부와 정치권은 참회하며 정신을 똑바로 차리고 사태 수습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안 대표는 현장의 혼선을 막으려면 명확하고 신속한 사고대책 본부의 공식적인 입장 발표가 중요하고, 국민이 납득할 때까지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새정치연합 “허술한 재난관리 정부 책임…수습 적극 나서야”
    • 입력 2014-05-02 10:18:18
    • 수정2014-05-02 10:20:17
    정치
새정치민주연합은 세월호 사고에 대한 정부 책임론을 거듭 제기하며, 적극적인 사고 수습을 촉구했습니다. 김한길 공동대표는 오늘 최고위원, 대책위원장단 연석회의에서 세월호 사고에서 드러난 허술한 재난관리스시템과 컨트롤타워 부재는 명백히 정부 책임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국민과 정치권 모두가 내 탓이라고 한들 박근혜 정부의 무능과 무책임의 죄가 결코 가벼워지는 것은 아니라며, 대통령이 더 책임있는 자세를 보여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안철수 공동대표는 희생자를 추모하기 위해 끝이 안 보일 정도로 늘어선 국민을 보며 정부와 정치권은 참회하며 정신을 똑바로 차리고 사태 수습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안 대표는 현장의 혼선을 막으려면 명확하고 신속한 사고대책 본부의 공식적인 입장 발표가 중요하고, 국민이 납득할 때까지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