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우주정거장에서 보내온 미 졸업 축사

입력 2014.05.02 (13:5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올해 미국 코네티컷 대학교 공대를 졸업하는 학생들은 우주에서 보내오는 특별한 졸업 축사를 듣게 된다.

코네티컷 대학교는 이 학교 출신인 우주 비행사 릭 마스트라치오(54)가 오는 10일 공대 졸업식에서 연설할 예정이라고 1일(현지시간) 밝혔다.

마스트라치오는 현재 국제우주정거장(ISS)에 머물고 있는 만큼 이날 축사는 무중력 상태에서 녹화한 영상을 통해 이뤄진다.

마스트라치오는 지난 주말 ISS에서 축사를 녹화해 미국 우주항공국(NASA)에 빔(광선)으로 쐈다. NASA는 1일 이를 컴퓨터 파일로 변환했다.

공대 졸업식에는 졸업생 400명을 포함해 가족, 친지 등 약 5천명이 참석한다. 마스트라치오의 가족도 졸업식장에서 그의 축사를 들을 예정이다.

마스트라치오는 지난달에도 우주에서 동료 스티븐 스완슨과 함께 2012년 총기난사 사건이 일어났던 코네티컷 샌디훅 초등학교의 학생들과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NASA는 마스트라치오 이전에도 우주인이 최소 세 차례 졸업식 축사를 한 적이 있다고 전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국제우주정거장에서 보내온 미 졸업 축사
    • 입력 2014-05-02 13:57:12
    연합뉴스
올해 미국 코네티컷 대학교 공대를 졸업하는 학생들은 우주에서 보내오는 특별한 졸업 축사를 듣게 된다. 코네티컷 대학교는 이 학교 출신인 우주 비행사 릭 마스트라치오(54)가 오는 10일 공대 졸업식에서 연설할 예정이라고 1일(현지시간) 밝혔다. 마스트라치오는 현재 국제우주정거장(ISS)에 머물고 있는 만큼 이날 축사는 무중력 상태에서 녹화한 영상을 통해 이뤄진다. 마스트라치오는 지난 주말 ISS에서 축사를 녹화해 미국 우주항공국(NASA)에 빔(광선)으로 쐈다. NASA는 1일 이를 컴퓨터 파일로 변환했다. 공대 졸업식에는 졸업생 400명을 포함해 가족, 친지 등 약 5천명이 참석한다. 마스트라치오의 가족도 졸업식장에서 그의 축사를 들을 예정이다. 마스트라치오는 지난달에도 우주에서 동료 스티븐 스완슨과 함께 2012년 총기난사 사건이 일어났던 코네티컷 샌디훅 초등학교의 학생들과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NASA는 마스트라치오 이전에도 우주인이 최소 세 차례 졸업식 축사를 한 적이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