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불만 3건 중 1건 건강기능식품”

입력 2014.05.05 (09:35) 수정 2014.05.05 (23: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 3건 가운데 1건은 건강기능식품과 관련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접수한 식품에 대한 불만 상담 3만6천여 건 가운데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상담이 37%로 가장 많았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기호식품 12%, 우유와 계란류 9%, 빵·과자류 8%,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원이 사업자와 소비자 분쟁에 개입해 문제를 해결한 329건 중에서도 건강기능식품의 비중이 32%로 가장 높았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식품 불만 3건 중 1건 건강기능식품”
    • 입력 2014-05-05 09:35:21
    • 수정2014-05-05 23:00:38
    경제
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 3건 가운데 1건은 건강기능식품과 관련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접수한 식품에 대한 불만 상담 3만6천여 건 가운데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상담이 37%로 가장 많았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기호식품 12%, 우유와 계란류 9%, 빵·과자류 8%,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원이 사업자와 소비자 분쟁에 개입해 문제를 해결한 329건 중에서도 건강기능식품의 비중이 32%로 가장 높았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