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T 회장 “편집인 교체, 자질 부족 때문”

입력 2014.05.18 (13:3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뉴욕타임스의 여성 편집인이 교체된 배경을 두고 논란이 확산되자, 회장이 나서 성차별 문제가 아니라고 해명했습니다.

아서 설즈버거 주니어 뉴욕타임스 회장은 에이브럼슨 전 편집인을 해고한 것은 독단적인 의사결정 방식과 직원들과의 불화 등 자질 부족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해임된 에이브럼슨이 전임 남성 편집인보다 급여가 적다는 불만을 제기했다가 경질됐다는 의혹은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뉴욕타임스가 창사이래 첫 여성 편집인인 에이브럼슨을 지난 14일 전격 경질하자, 재임 기간이 상대적으로 짧고 깜짝 인사였다는 점 때문에 남녀 차별 의혹이 불거졌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NYT 회장 “편집인 교체, 자질 부족 때문”
    • 입력 2014-05-18 13:31:01
    국제
뉴욕타임스의 여성 편집인이 교체된 배경을 두고 논란이 확산되자, 회장이 나서 성차별 문제가 아니라고 해명했습니다. 아서 설즈버거 주니어 뉴욕타임스 회장은 에이브럼슨 전 편집인을 해고한 것은 독단적인 의사결정 방식과 직원들과의 불화 등 자질 부족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해임된 에이브럼슨이 전임 남성 편집인보다 급여가 적다는 불만을 제기했다가 경질됐다는 의혹은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뉴욕타임스가 창사이래 첫 여성 편집인인 에이브럼슨을 지난 14일 전격 경질하자, 재임 기간이 상대적으로 짧고 깜짝 인사였다는 점 때문에 남녀 차별 의혹이 불거졌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