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생로병사의 비밀 ‘먹고 또 먹고, 식탐의 경고’

입력 2014.05.19 (07:3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KBS 1TV '생로병사의 비밀'은 21일 밤 10시 '먹고 또 먹고, 식탐의 경고'를 방송한다.

KBS 방송문화연구소에서 실시한 '식탐에 대한 인식 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55.7%가 '식탐이 있다'고 대답했다.

프로그램은 식탐은 왜 생기고, 그로 인해 나타나는 우리 몸의 변화 등에 대해 알아본다.

뇌의 중심에 있는 시상하부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의 분비가 불균형해지고, 자의적으로 식탐을 조절하기가 어렵다.

또 자신이 생각하는 외적 신체 모습에 대한 왜곡과 이로 인한 섭식장애 또는 각종 스트레스 등 정신적인 요인으로 인해 끊임없이 먹는 경우도 있다.

건양대 가정의학과 전문의 유병연 교수는 섬유소, 단백질 위주의 식습관 변화와 운동으로 식탐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조언한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KBS 생로병사의 비밀 ‘먹고 또 먹고, 식탐의 경고’
    • 입력 2014-05-19 07:36:19
    연합뉴스
KBS 1TV '생로병사의 비밀'은 21일 밤 10시 '먹고 또 먹고, 식탐의 경고'를 방송한다. KBS 방송문화연구소에서 실시한 '식탐에 대한 인식 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55.7%가 '식탐이 있다'고 대답했다. 프로그램은 식탐은 왜 생기고, 그로 인해 나타나는 우리 몸의 변화 등에 대해 알아본다. 뇌의 중심에 있는 시상하부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의 분비가 불균형해지고, 자의적으로 식탐을 조절하기가 어렵다. 또 자신이 생각하는 외적 신체 모습에 대한 왜곡과 이로 인한 섭식장애 또는 각종 스트레스 등 정신적인 요인으로 인해 끊임없이 먹는 경우도 있다. 건양대 가정의학과 전문의 유병연 교수는 섬유소, 단백질 위주의 식습관 변화와 운동으로 식탐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