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군부, 탁신 일가 구금·쿠데타 지휘부 인선

입력 2014.05.24 (10:1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쿠데타를 선언한 태국 군부는 잉락 친나왓 전 총리를 비롯한 '탁신 일가'와 주요 정치인을 구금하고 국가권력을 장악한 국가평화질서유지회의(NPOMC)의 핵심 분야 책임자를 인선했습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군부는 잉락 전 총리는 물론, 소환 대상으로 통보한 그의 언니 야오와파 왕사왓 전 의원과 남편 솜차이 왕사왓 전 총리 등 탁신 전 총리의 일가를 비밀 안가에 구금했다.

구금 대상에는 집권당인 프어타이당의 사무총장과 대변인, 전 부총리와 전 노동부 장관 등의 각료들뿐 아니라 반정부 시위대 지도자와 친정부 시위대 '레드셔츠' 지도자들도 포함됐습니다.

프라윳 찬-오차 육군참모총장이 의장을 맡은 국가평화질서유지회의는 국가안보 담당에 따나삭 빠띠마프라곤 최고사령관을, 사회심리 담당에 나롱 피파타나사이 해군사령관을 각각 임명했습니다.

또 경제부 책임자로 쁘라찐 쭌통 공군사령관을 앉히고 법무·사법 담당자에는 빠이불 꿈차야 육군부사령관을 선임했으며 특별부는 아둘 사엥싱깨우 경찰청장에게 맡겼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태국 군부, 탁신 일가 구금·쿠데타 지휘부 인선
    • 입력 2014-05-24 10:10:40
    국제
쿠데타를 선언한 태국 군부는 잉락 친나왓 전 총리를 비롯한 '탁신 일가'와 주요 정치인을 구금하고 국가권력을 장악한 국가평화질서유지회의(NPOMC)의 핵심 분야 책임자를 인선했습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군부는 잉락 전 총리는 물론, 소환 대상으로 통보한 그의 언니 야오와파 왕사왓 전 의원과 남편 솜차이 왕사왓 전 총리 등 탁신 전 총리의 일가를 비밀 안가에 구금했다. 구금 대상에는 집권당인 프어타이당의 사무총장과 대변인, 전 부총리와 전 노동부 장관 등의 각료들뿐 아니라 반정부 시위대 지도자와 친정부 시위대 '레드셔츠' 지도자들도 포함됐습니다. 프라윳 찬-오차 육군참모총장이 의장을 맡은 국가평화질서유지회의는 국가안보 담당에 따나삭 빠띠마프라곤 최고사령관을, 사회심리 담당에 나롱 피파타나사이 해군사령관을 각각 임명했습니다. 또 경제부 책임자로 쁘라찐 쭌통 공군사령관을 앉히고 법무·사법 담당자에는 빠이불 꿈차야 육군부사령관을 선임했으며 특별부는 아둘 사엥싱깨우 경찰청장에게 맡겼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